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유 단백질 먹는법으로 알맞은 초유 단백질 섭취량과 먹는시간 등을 알아보아요. 초유의 효능이나 먹는법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초유 단백질이란 소가 분만 후 며칠 동안만 분비하는 우유로 무척 귀하고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제대로 효능을 챙길 수 있도록 초유 단백질 먹는양이나 시간을 알아두세요.

 


초유는 뭐가 다를까요. 초유는 송아지를 낳은 어미소가 5일 이내에 분비하는 우유로 단백질이 일반 우유보다 많이 들어 있어요. 약 5배 정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력과 관련 있는 면역글로블린이 풍부합니다.

 

 

락토페린도 들어 있으며 이는 몸속에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고 사멸을 유도한다고 해요. 락토페린은 일반 우유보다 30~10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포 성장 촉진과 근육 연골을 튼튼하게 만드는 성장 호르몬도 들어 있어서 초유 단백질 먹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아이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에요. 성장호르몬은 피부 탄력 유지, 뇌세포 재생, 골밀도 증가, 근육 강화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면역과도 관련이 있는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따라서 초유 단백질 먹는법으로 이를 보충하고 몸을 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초유 단백질 효능을 살펴보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지켜주는 성분인 면역글로불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일반 우유에는 1% 밖에 들어 있지 않지만 초유에는 80% 함유되어 있습니다.

 


근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돼요. 일반 우유에도 단백질이 있지만 초유에 더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초유 단백질은 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 외에도 성장호르몬이 들어 있어서 근육, 성장을 돕고 근력을 유지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는 신진대사가 좋아서 운동을 조금해도 근육이 잘 만들어지는데 나이가 들면 금방 살이 쪄요. 특히 뱃살이 찌죠 이는 성장호르몬 부족의 영향으로 성장호르몬은 다양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초유 단백질 먹는법을 통해 이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현상이니까 어쩔 수 없지라고 방치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이 줄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며 탈모가 생깁니다. 또한 손톱이 깨지고 갈라지고 혈관이 약해져서 심혈관계 질환 위험까지 높아져요. 따라서 초유 단백질 같은 단백질을 미리미리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돼요.

 


중년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초유 단백질 올바른 먹는법을 알아봐요. 먼저 제품을 고를 때는 신중하게 원료, 제조 과정, 인증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아요.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임산부의 경우, 질병을 치료하고 약을 복용 중인 것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후 초유 단백질을 복용합니다.

 


초유 단백질 부작용 없는 먹는법으로 하루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1회 1티스푼을 물과 함께 섭취하며 되는데 먹는양은 하루 최대 40g까지입니다. 한번에 먹기 보다 2회로 나누어 먹고 한번에 20g 정도를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을 맛있게 먹는법으로 과일,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을 수 있어요. 단맛이 좋고 포만감까지 있는 바나나 1개와 초유 단백질 20g, 우유 한컵을 믹서로 갈아서 마시면 맛은 물론이고 영양을 다양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 대신 제철과일을 사용해도 좋아요.

 


초유 단백질로 빵을 만들어 먹는법도 있어요. 탄수화물 걱정없는 건강한 빵으로 다이어트하는 분들과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어른들에게 좋습니다. 재료는 계란, 초유단백질, 호박만 준비하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찐 호박과 달걀, 초유 단백질 가루를 섞어서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을 종이컵에 적당량 넣고  전자레인로 3분 가열을 하면 완성입니다. 평소 먹는 빵보다는 못하지만 단호박의 천연 단맛이 느껴지며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서 소화도 편합니다.

 


초유 단백질 샐러드로 먹는법도 인기가 많아요. 각종 과일, 채소 위에 초유 단백질 분말을 뿌려서 먹을 수 있으며 여기에 콩이나 두부를 더하면 식물성 단백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수제비, 전 등 밀가루 음식에도 초유 단백질을 넣어서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고 면역력을 높이는 단백질은 음식으로 챙길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소화 및 흡수가 잘 안돼요. 때문에 초유 단백질 먹는법을 통해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정리  (0) 2021.02.16
딸기청 만들기 먹는법  (0) 2021.02.15
폴리코사놀 복용법 양  (0) 2021.02.08
당근 보관법 정리  (0) 2021.02.03
콘드로이친 이란 부작용  (0) 2021.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