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콜라비 요리방법 정리

루하스토리 2021. 1. 28. 07:54
반응형

콜라비 요리방법으로 피클, 해독주스 외에 콜라비 김치도 있으며 껍질만 이용한 요리방법도 있어요. 생각보다 콜라비 요리 레시피가 다양한데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에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콜라비의 효능과 요리법을 알아볼까요.

 


10여 가지나 되는 무 중에서도 콜라비 요리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양배추와 순무의 장점이 합쳐진 콜라비는 식감이 아삭하고 영양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식으로 좋기 때문이에요. 껍질만 까서 먹어도 맛이 좋지만 요리를 하면 효능을 높이고 맛도 더 좋아집니다.

 


콜라비는 피부 노화 예방에 좋아요. 활성산소를 없애는 비타민과 항산화력은 지닌 안토시아닌까지 들어 있어서 피부 노화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숙면을 제거하여 피부 염증이 생기는 것도 예방할 수가 있어요.

 


체중관리가 필요할 때 콜라비 요리방법으로 주스나 샐러드를 식사 대용으로 챙기면 좋아요. 저칼로리인데다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포만감을 얻으면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드시는 분들도 있어요.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 A와 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황반변성을 예방하거나 백내장의 진행을 늦추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콜라비를 섭취하면 혈관이 확장되고 동맥의 긴장을 완화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혈관이 받는 스트레스를 낮춰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기 때문에 혈압, 부종에도 좋아요.

 


콜라비는 비타민U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뿐만아니라 손상 된 위 점막을 복구하는 효능도 있어서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위 건강을 위해 콜라비 요리방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단맛이나 아삭한 식감이 좋은 콜라비는 특별한 요리방법을 거치지 않고 과일처럼 깎아서 먹기도 하는데요. 반찬으로 만들어서 매일 가족과 함께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껍질째 채를 썰어서 고춧가루, 매실액, 다진마늘, 참기름으로 양념장 만들어서 무생채처럼 무치기만 하면 콜라비 무침 완성이에요.

 


콜라비 장아찌 요리방법도 간단해요. 먼저 깨끗하게 씻어서 깍둑 썰어주세요. 콜라비만 넣으면 색감이나 맛이 부족해서 양파, 파프리카도 같은 크기로 깍둑썰어 준비해요. 냄비에 물1: 설탕1: 식초1 비율로 넣고 끓여서 장아찌물도 만들어요. 채소를 유리병에 담고 잠길 정도로 장아찌물을 넣으면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장아찌가 된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방법으로 콜라비 주스가 있어요. 요리라고 하기에는 방법이 정말 쉬운데요.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썬 콜라비와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을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돼요. 달콤새콤 귤이 들어가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혈압에도 좋습니다.

 


주스를 만들 때 반드시 귤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사과와 바나나, 파인애플 등 좋아하는 과일을 넣어 갈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콜라비 주스는 식사로 부족한 비타민, 식이섬유를 챙길 수 있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콜라비 샐러드로 상큼하게 먹는방법은 어떨까요. 콜라비와 양배추, 당근, 사과를 채를 썰어주세요.맛살이나 햄도 같은 두께로 썰어 준비합니다. 소금과 식초, 마요네즈, 설탕 등으로 간을 해서 무치면 완성이에요. 그냥 먹거나 빵에 넣어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요리방법은 콜라비 깍두기에요. 집에서는 눈대중으로 만들기 때문에 알토란 비율을 알아왔어요. 콜라비 2kg을 깨끗하게 씻어서 필러로 껍질을 제거한 후 깍둑 썰어 소금30g으로 20분 동안 절여요. 절인 후에는 씻지말고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 후 고운 고춧가루 40g를 넣고 버무려서 색을 입히고 굵은 고춧가루도 30g 넣어 버무려요.

 


이제 양념을 준비해요. 양파100g, 생강15g, 새우젓50g, 멸치액젓40g, 설탕20g, 멥쌀풀30g을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마지막에 마늘도 50g넣어 살짝만 갈아주세요. 고춧가루 옷을 입힌 콜라비에 양념과 부추, 갓, 실파를 넣어 고루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콜라비 요리로 간단하면서 맛있게 전으로 부쳐먹어요. 부침가루와 물을 1:1비율로 섞어서 넓적하게 썰어 튀김 옷을 입히고 기름에 튀기면 돼요.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고 맛있어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싶은 분들은 감자나 고구마 대신 콜라비로 전을 부쳐보세요.

 


영양이 많아서 버리기 아까운 껍질 요리방법으로 차로 끓여서 마실 수 있어요. 껍질에든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가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넓혀서 혈압을 낮춰줍니다. 식품건조기나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해서 건조 후에 팬에 덖어 뜨거운 물에 차로 우려드세요.

 


밥을 할 때 넣거나 찌개, 조림 요리에도 어울리는 콜라비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저열량 식품인데다 피부 미용이나 혈관건강, 변비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니 다양한 콜라비 요리방법으로 꾸준히 섭취하면서 필요한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드로이친 이란 부작용  (0) 2021.01.31
굴 요리 보관방법  (0) 2021.01.29
과메기 보관방법 기간  (0) 2021.01.22
콜라겐 복용의 효과 모음  (0) 2021.01.20
사과식초의 효능 체크  (0) 2021.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