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캐모마일차 효능 정리

루하스토리 2020. 11. 6. 08:01
반응형

캐모마일차 효능이 좋다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걸까요. 이름도 예쁜 캐모마일차는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차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가끔은 커피 대신 허브티를 마시면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캐모마일차 효능으로 진정작용이 있어요. 예민해진 신경을 가라앉혀주는 진정 효과가 뛰어나서 불안하거나 짜증 날 때 스트레스로 잠이 오지 않을 때 캐모마일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자기 전에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잠들기 쉬운 상태로 몸을 정돈할 수 있어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차 먹는시간은 잠자리에 들기 바로 전이 아니라 한 시간 전이에요. 마시고 나서 바로 효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시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중간에 잠을 깨어 화장실에 가게 될 수도 있으니 적당량 마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캐모마일차 효능이 있어요. 피부 점막을 보호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물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고민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과식을 한 후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캐모마일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화를 촉진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위 염증을 가라앉히고 약해진 위장 점막을 회복해주는 성분도 캐모마일차에 들어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위염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특유의 예민해진 신경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 계통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작 스트레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고 악화시킵니다.

 


감기를 예방하고 치유하는 캐모마일차 효능이 있어요. 몸을 따듯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 걸릴 것 같을 때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해주는 작용은 세균, 바이러스가 몸에 침입하는 것을 막아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캐모마일차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이라는 성분이 나오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어도 괴로운 증상 완화에는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분들에게 좋아요.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근육의 긴장이 완화되어 생리통이 줄어듭니다. 또한 생리 중에는 괜히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데 이러한 증상도 캐모마일차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수족냉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수족냉증의 원인 중에 자율신경 균형의 혼란이 있는데 캐모마일차가 자율신경을 정돈하고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부드러운 향과 맛이 매력적인 캐모마일차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주의가 필요한 사람도 있습니다. 캐모마일차가 자궁을 수축시킬 수 있어서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있는 사람도 캐모마일차 섭취를 주의해야 돼요. 건강이나 미용에 도움되는 허브티지만 국화과 식물이므로 국화과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는 카페인이 없어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고 위에도 부담되지 않습니다.

 


캐모마일차 마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티백 형태의 캐모마일차를 컵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3~5 분 정도 기다리면 완성입니다. 진한 맛을 좋아하는 분은 좀더 오래 우려내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캐모마일차만 마셔도 좋지만 취향에 따라 다른 차, 우유와 함께 마실 수 있어요. 우유에 넣어 불면증에 좋은 효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적은양의 물에 캐모마일차를 우려낸 후에 우유와 섞고 달달한 꿀을 첨가하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강과 함께 마시는 것으로 수족 냉증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평소 좋아하는 허브티와 혼합하여 마실 수도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마실 수도 있는 만큼 자주 캐모마일차를 챙겨 몸과 마음을 정돈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잠 못 드는 밤과 이별할 수 있게 해주는 캐모마일차 효능 외에도 감기 예방,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많은 만큼 상비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국화과 식물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거나 임산부는 섭취를 삼가주세요.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 먹는법 팁  (0) 2020.11.16
생강 보관법 알아봐요  (0) 2020.11.12
연근요리 다양한 종류  (0) 2020.11.05
배 보관방법 정리  (0) 2020.11.03
마 먹는법 갈아서 주스로  (0) 2020.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