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마 먹는법 갈아서 주스로

루하스토리 2020. 10. 30. 08:06
반응형

마 먹는법으로 갈아서 주스로 먹는 것은 물론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어요. 마는 참마, 천마, 산마, 열매마 등 종류는 물론 먹는법이 다양하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먹는법이 건강에 더 좋은 걸까요.

 


마는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미끈거리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서 위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아밀라아제, 디아스타아제 등의 성분은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위장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마 먹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기면 좋습니다.

 


산에서 나는 약이라고 산약으로도 불리는 마는 폐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있어요. 폐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며 기침이나 가래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환절기에 챙기면 좋습니다. 분말 형태의 경우 따뜻하게 차로 먹는법이 가능해요.

 


육류와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으로 인해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당뇨병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도 마 먹는법을 알아두면 좋아요. 마에는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장내 좋은 균의 먹이가 되어 장 환경을 정돈하고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마 샐러드로 먹는법부터 알아볼까요. 껍질을 벗긴 마를 깍둑 썰어서 2~3분 정도 찜통에 넣어 쪄주세요.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소화력이 약한 분들, 찐득한 식감을 싫어하는 분들은 쪄서 드셔도 좋습니다. 대신 너무 오래 찌지 마시고 5분 정도만 찌세요.

 


다양한 색상의 파프리카를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색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고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썰어놓은 모든 재료를 볼에 담고 과일 발효액을 넣어 고루 섞어 드시면 마의 효능과 채소의 항산화 성분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마 먹는법으로 무침으로 먹을 수 있어요. 마를 가늘게 채썰고 참기름, 쪽파, 명란 등을 넣어 무치면 된답니다. 명란은 소금대신 짠맛을 내며 적당량 넣으면 비타민E를 챙길 수 있습니다. 김에 싸서 먹으면 맛은 물론 건강에 더 좋습니다.

 


위 건강이 안 좋을 때 먹는법으로 죽으로 끓여 드실 수 있어요. 1시간 불린 찹쌀 60g을 물 90ml와 곱게 간 후 냄비에 넣습니다. 여기에 물을 300ml 더 부어 중불로 5분 끓여주세요. 다진 브로콜리, 갈아둔 마 100g을 넣어 7분 더 끓이면 위 건강에 좋은 마 죽 완성입니다.

 


다양한 마 종류 중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열매마를 이용해서 주스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몸신 마주스 만드는 방법으로 뼈 건강은 물론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매마 먹는 방법인 몸신 나이야 가라 주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껍질째 깍둑 썬 열매마를 믹서에 담아 삶은 흰강낭콩, 두유 200ml와 함께 곱게 갈아줍니다. 여기에 꿀을 한 스푼 넣어서 단맛을 추가하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칼슘이 많아서 뼈 건강에 좋은 열매마 주스로 먹는법으로 재료를 다양하게 바꿔보세요. 두유 대신 우유를 넣어도 되며 비타민K가 풍부한 케일을 넣어도 좋습니다. 꿀 대신 단맛이 나는 사과를 넣어 갈아 마시는법도 있습니다.

 


위 건강에 좋은 둥근마 주스 만드는법도 알아두세요. 당근 1/2개를 껍질째 뜨거운 물로 데친 후 깍둑썰어 식혀주세요. 마는 껍질을 제거하고 깍둑 썰어둡니다. 믹서 썰어 둔 재료와 우유 2컵, 꿀 2티스푼을 함께 넣어 곱게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꿀은 넣지 않는 것이 좋지만 단맛이 필요하다면 설탕 대신 넣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마 먹는 방법으로 아로니아와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으면 좋아요. 마는 물론 아로니아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아로니아 가루 3티스푼, 마 90g, 우유 2컵, 꿀 2티스푼을 믹서로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주스가 아닌 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마 깍두기로 만들어서 밥먹을 때 반찬으로 꾸준히 챙겨 먹을 수 있습니다. 껍질을 제거하고 깍둑 썬 후에 다진마늘, 고춧가루, 새우젓 국물, 멸치액젓, 생강즙, 매실청, 부추 넣고 잘 버무리면 장 건강에 좋은 마 깍두기가 된답니다.

 


간편하게 먹는법으로 마 분말로 섭취할 수 있어요. 매일 섭취하기 위해서는 요리 방법이 간단해야 하며 가능하면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는 것이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으로 좋기 때문에 분말로 챙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마 분말은 하루에 3~4g을 2회로 나누어 물이나 우유, 요거트 등에 섞어서 먹을 수 있어요. 분말 형태라서 부침개, 죽, 찌개 만들 때 넣어도 되고 완성된 요리에 솔솔 뿌려서 먹을 수 있어요. 자신이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입맛에 맞는 마 먹는법을 선택하여 건강에 도움받아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요리 다양한 종류  (0) 2020.11.05
배 보관방법 정리  (0) 2020.11.03
삶은계란 효능 모음  (1) 2020.10.29
송이버섯 먹는법 맛있게  (0) 2020.10.23
브로콜리 데치기 팁  (0) 2020.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