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삶은계란 효능 모음

루하스토리 2020. 10. 29. 07:43
반응형

삶은계란 효능이 좋은 것은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걸까요.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계란은 프라이나 스크램블 또는 다른 식재료와 다양하게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는데요. 맛이 좋은 것은 물론 건강과 다이어트 등에 효능이 있어서 하루에 1개 꾸준히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매일 섭취할 수 있는 삶은계란은 학습능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이는 삶은계란에 포함된 콜린 덕분인데요. 콜린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가 되어 기억력이나 뇌의 성장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치매 예방이 필요한 분들이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콜린이라는 성분은 삶은계란의 노른자 부분에 있는 만큼 노른자를 버리지 않고 챙겨드셔야 합니다. 제대로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노른자, 흰자 모두 먹는 것이 좋아요.

 


삶은계란 효능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삶은계란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루테인 등 눈에 좋은 성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A는 눈의 각막이나 주변 근육 생성에 관여하고 비타민B는 신진대사를 좋게하여 눈 피로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루테인은 천연 선글라스라고 하는 성분으로 자외선의 청색광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백내장의 발병률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삶은계란 속 루테인은 녹황색 채소보다 체내 흡수율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삶은계란을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삶은계란 칼로리가 낮은 것은 물론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서 내장지방을 늘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완전식품이라서 다이어트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도 채울 수 있습니다.

 


특히 삶은계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단백질은 몸의 근육과 내장, 손톱, 머리카락 등을 만드는 재료이며 근육이 증가해야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찌기 어렵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삶은계란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간식 대신에 먹거나, 고기 반찬 대신 먹거나, 밥 대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영양이 치우치지 않도록 야채, 견과류 등과 함께 섭취하고, 마요네즈 같은 고칼로리 양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삶은계란 칼로리는 1개에 약 90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식사할 때 삶은계란을 1개 섭취하는 것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밥을 줄이고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삶은계란 효능이 있어요.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도 중요하지만 단백질, 비타민D, 비타민K, 마그네슘 등의 많은 영양소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계란에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뇨와 삶은계란의 관계를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삶은계란을 섭취한다고 해서 당뇨병 발병 위험이 오르지 않습니다. 혈당을 올리지 않아서 간식으로 좋으며 가공육을 대체하는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삶은계란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양을 조절하고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꾸준히 삶은계란 하루섭취량을 챙기면 오히려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 하루에 몇 개까지 먹어야 좋은지 궁금해요. 콜레스테롤을 걱정해서 삶은계란 섭취를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요. 노른자에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에 하루에 1~2개는 걱정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 매일 챙기면 좋아요. 삶은계란 노른자에는 천연색소 중 하나인 루테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로 부터 피부 노화를 늦춰줍니다.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은 삶은계란이지만 요리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간장에 조려서 밑반찬으로 꾸준히 챙겨 먹을 수 있으며 으깨어 샌드위치로 만들어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삶은계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어도 과다 섭취하면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1~2개 적당량 섭취하시고 가능한 삶은계란을 꾸준히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 보관방법 정리  (0) 2020.11.03
마 먹는법 갈아서 주스로  (0) 2020.10.30
송이버섯 먹는법 맛있게  (0) 2020.10.23
브로콜리 데치기 팁  (0) 2020.10.22
청귤청 만들기 숙성기간  (0) 2020.10.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