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귤청 만들기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요. 청귤은 귤이 익기 전에 수확한 것으로 풋귤, 초록귤이라고도 하며 신맛이 강해서 그대로 먹기보다는 청으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들기 어렵지 않은 데다 청귤청 숙성기간도 길지 않은 만큼 직접 청귤청을 만들어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새콤한 청귤을 맛있게 먹는 방법인 청귤청 만들기를 알아보기 전에 청귤청 효능을 알아볼까요.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은 감기 예방이에요.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건강한 사람도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청귤청의 풍부한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영양소로 피부 탄력에 중요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C는 체내 축적되지 않고 배출되는 영양소라서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청귤청 만들기를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내징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연산 함량이 높아서 운동하면서 생기는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피로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평소 피곤해를 입에 달고 사는 분들의 경우 카페인 많은 음료를 즐기는데 커피 대신 피로 원인 물질을 없애 주는 구연산이 풍부한 청귤청을 챙겨 드시면 어떨까요. 상큼한 맛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청귤청은 고혈압에도 좋아요. 비타민 P라고 하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내리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칼륨 또한 혈압을 낮추고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청귤이지만 신맛이 강해서 그대로 먹을 경우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때문에 청귤청 만들기나 차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상큼하고 맛있는 음료로 챙기고 요리에도 활용해 보세요.

 


청귤청 간단히 만들기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우선 손질을 해야 하는데요 청귤 손질법으로 굵은 소금과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해서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아요. 껍질째 청귤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세척이 중요합니다.

 


청 만들기를 할 때는 미리 유리병도 열탕 소독하는 것이 중요해요. 제대로 씻기지 않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유리병에 청귤청을 담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보관기간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물기를 제대로 없애주세요.

 


청귤청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설탕과의 비율을 1:1로 맞춰주세요. 설탕섭취가 부담되는 분들은 청귤을 500g, 설탕 300g, 올리고당 200g 비율로 설탕의 양을 줄이고 올리고당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청귤을 3mm로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이때 쓴맛이 나는 꼭지 부분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유의 상큼한 향이 주방 가득 퍼져서 청 만들기 할 때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흔히 과일청 만들기를 할 때 과육과 설탕을 켜켜이 담는데요 청귤청 담글때도 이 방법이 좋지만 편하게 큰 볼에 모든 재료를 넣어 잘 섞은 후 병에 담아 숙성해도 좋습니다. 청귤청 숙성기간은 실온에서 2~3일 숙성하고 냉장고에서 1주일 더 숙성 한 다음에 먹을 수 있습니다.

 


완성된 청귤청은 에이드로 드실 수 있어요. 유리컵에 얼음, 청귤청을 기호에 맞게 적당량 넣고 탄산수를 부어서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상큼한 맛이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의 느끼함을 없애줍니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즐기면 감기 예방에 좋아요.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세요. 청귤청과 올리브유, 소금, 후추 등을 섞어서 좋아하는 채소 위에 곁들여서 드셔보세요. 채소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아요. 생선이나 고기 요리할 때에도 청귤청을 사용하면 잡내가 사라지고 풍미가 좋아져요.

 


청귤청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청귤의 제철은 딱 한 달간으로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1년 중 8월에서 9월사이에 청귤 제철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청귤청을 많이 만들어서 지인에게 선물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건강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몸에 좋은 음식 직접 만들어서 꾸준히 챙겨드세요.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이버섯 먹는법 맛있게  (0) 2020.10.23
브로콜리 데치기 팁  (0) 2020.10.22
표고버섯 보관방법 정리  (0) 2020.10.13
곶감 효능 요리  (0) 2020.10.12
오미자청 만들기 숙성기간  (1) 2020.1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