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에 좋은 과일, 채소를 이용한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 인기입니다. 채소와 과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먹기 번거로워서 자주 챙기지 않는데 해독주스로 만들면 간편하게 먹으면서 많은 양을  챙길 수 있어요. 내몸 안에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는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 다양한 만큼 비율을 알아두고 직접 만들어 필요한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독소배출 해독주스가 필요한 이유가 있어요. 해독은 체내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심신을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것으로,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면 장 환경이 나빠지거나 신진대사가 떨어져 다양한 몸에 부진이 나타납니다. 변비나 피부염은 물론 부종, 냉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해독을 하는 것으로 신진대사를 높이고 오한을 해소하며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부터 알아보면 당근100g, 브로콜리100g, 양배추 100g, 토마토100g을 씻고 썰어주세요. 냄비에 물 800ml를 붓고 모든 재료를 15분 끓입니다. 삶은 채소와, 사과100g, 바나나100g, 끓인 물을 함께 믹서로 갈면 완성이에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보리새싹을 이용한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도 있어요. 보리새싹에는 건강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간 독소를 배출하는 사포나린, 변비를 해소하는 식이섬유,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코사놀이 들어 있습니다.

 


보리새싹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유 700ml, 바나나 3개, 보리새싹 분말 10g을 믹서에 넣어 갈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독소배출 해독주스는 한번에 다 먹는 것이 아니라 아침, 점심, 저녁 3회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 해독주스로도 좋으니 피로가 잦은 분들이라면 만들어 드셔보세요.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abc 독소배출 해독주스도 있어요. abc주스라고 하는데 사과와 비트, 당근이 들어가며 각각 재료의 시너지 효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 씩 먹어도 좋지만 함께 먹으면 더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사과, 비트, 당근을 이용한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비율이 정말 중요한데요. 사과 1개, 비트는 1/3개만, 당근 1개, 물 200ml가 1회 섭취 분량입니다. 믹서에 넣어 통째로 갈아 건더기를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하는 해독주스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목넘김이 힘들 수 있지만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는 도움이 돼요.

 


케일 해독 주스 만드는 법도 알아두세요. 건강 주스에 빠지지 않는 채소의 왕 케일은 비타민, 미네랄,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 영양성분이 고루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 노화를 방지하고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1개, 케일 7장, 우유 100ml, 꿀을 갈아서 먹거나 케일과 물만 갈아서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간에 좋은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 부추주스도 있어요. 부추 또한 간에 좋은 채소로 간에 쌓인 독소배출을 위해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비타민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 1/2개, 물 2컵, 부추 한줌을 믹서로 갈아서 드세요.

 


독소배출 해독주스로 오토파지 세포 해독주스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토파지는 세포가 스스로 해독하는 능력인데 이 능력이 저하되면 질병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해요. 오토파지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바나나 1/2개, 아몬드7개, 단호박 100g, 연근 75g, 케일 75g, 물 350ml를 함께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오토파지 세포 해독주스의 경우 섭취법이 중요해요. 최소 5일은 먹어야 합니다. 한달에 5일에서 7일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달력에 체크해두면 잊지 않을거에요. 먹는 방법은 아침, 저녁에는 식사 대용으로 먹고, 점심은 그냥 일반식을 하세요.

 


뇌에 있는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들기도 알아두세요. 평소 두통이 잦은 제게 필요한 뇌 독소 빼주는 주스인데요. 먼저 마늘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팬에 덖은 후 불 1리터에 넣고 30분 끓여주세요. 마늘껍질물 200ml, 사과 1/4개, 콜라비 1/6개를 믹서로 갈아 하루 1잔을 챙기면 됩니다.

 


장에 쌓인 독소배출 해독주스도 있어요. 사과와 당근, 양파를 이용해서 만드는 해독주스인데요. 위가 약한 분들의 경우 양파를 익혀서 만들어야 합니다. 양파 50g, 사과 껍질째 100g, 당근 100g을 믹서로 곱게 갈아주면 식이섬유가 장속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내 좋은 균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염증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노니를 이용해서 독소배출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어요. 노니는 그냥 먹기 힘들어서 요리에 활용을 하는데 브로콜리1/4개, 사과1/2개, 청포도15알, 물200ml, 노니가루 1/2 티스푼를 믹서로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과 비율을 알아보았는데요. 종류가 많아서 필요한 효능이 있는 걸로 만들어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름지고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많이 먹었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만들어서 그동안 쌓인 노폐물과 독소배출에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주효모 먹는법 하루섭취량  (1) 2020.04.29
사차인치 효능 먹는법  (0) 2020.04.27
단호박 찌는법 요리  (0) 2020.04.23
여주차 끓이는법 효과  (0) 2020.04.21
대추차 만드는법 비율  (0) 2020.0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