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대추차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요즈음 집에서 각종 차나 청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대추차의 경우 감기 예방과 완화는 물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요즘처럼 심신이 지치기 쉬운 때에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대추차를 챙기면 좋습니다.

 


하루에 3알을 먹으면 나이를 먹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에는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철분, 마그네슘, 칼슘, 엽산, 식이섬유, 사포닌, 칼륨, 판토텐산, 비타민 등이 들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아래와 같은 좋은 효능이 있어서 대추차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추차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아름다운 피부 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C가 들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기미,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탄력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도 도와줍니다. 대추차에 든 식이섬유는 노폐물을 배출 시켜서 피부염을 방지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환절기와 겨울철에 특히 대추차 만드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이는 대추차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가 피로를 회복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 증상을 빨리 낫게 해줍니다. 면역력이 높아야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도 앞당길 수 있어요.

 


평소 스트레스가 많다면 대추차 만들어서 꾸준히 챙겨보세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우리몸에서 합성되는 성분이지만 알코올이나 카페인 섭취가 많은 분들은 판토텐산 소비가 많기 때문에 음식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차의 경우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마셔도 좋은데요. 오래전부터 불면증에 좋은 차로 사용되어 왔으며 마시면 수면 유도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스트레스나 고민으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카페인 섭취는 줄이고 대추차를 마셔보세요.

 


여성분들은 대추차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드시면 좋아요. 철분이 엽산 같은 빈혈을 예방해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생리나 다이어트, 임산, 출산 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대추차는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차에요. 사포닌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연소를 높이고 노폐물도 원활하게 배출 시켜주기 때문에 신경쓰이는 아랫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추차 생각보다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아요. 우선 물 2리터와 대추 15개를 준비해주세요. 좋은 대추 고르는법은 꼭지를 확인해야 돼요. 검은색이면 안에도 썩어 있을 수 있어서 붉은색인지 확인하고 사야합니다. 또한 보이지 않아도 먼지가 묻어 있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닦아야 해요.

 


주름 속에 있을 수 있는 이물질을 모두 닦은 후 세로로 칼집을 넣습니다. 준비한 재료를 냄비에 넣고 1시간 동안 푹 끓입니다. 이 상태로 맑게 대추차 만드는법도 있지만 좋은 영양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체에 걸러서 대추 과육과 씨앗을 분리한 후 체에 거른 과육을 대추 끓인 물과 다시 섞어서 끓여야 합니다.

 


감기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은 대추 생강차 만드는법이 좋은데요. 생강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염증을 치료해 기침, 가래를 삭여줍니다. 둘의 궁합이 좋아서 감기 치료에 더 효과적이에요. 대추차를 끓일 때 생강을 함께 넣어 끓여 드셔도 좋으며 청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생강 넣은 대추청 만드는법도 간단해요. 비율은 500g, 500g, 흑설탕 1.3kg, 물 500ml 정도 이며 취향에 따라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재료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대추는 씨앗을 제거해 채로 썰고, 생강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냄비에 모든 재료들을 넣고 센불로 20~30분 저어가며 끓이면 완성입니다.

 


민간요법으로 사용하던 대추고 만드는법도 알아두세요. 먼저 깨끗하게 씻은 후에 씨를 돌려 깍이해서 제거해주세요. 물 1.5리터에 과육 500g을 넣고 1시간을 끓인 후 체에 걸러 완전히 으깨주세요. 다시 냄비에 넣고 꿀이랑 섞어서 끓이면 맛과 효능이 모두 뛰어난 대추고 완성입니다.

 


완성한 대추차는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빵에 발라서 먹을 수도 있어요. 대추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아도 잘 안 먹게 되는 과일인데 차나 청으로 만들면 편하게 먹으면서 미용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호박 찌는법 요리  (0) 2020.04.23
여주차 끓이는법 효과  (0) 2020.04.21
토마토주스 만드는법 효능  (0) 2020.04.14
햄프씨드의 효능 칼로리  (0) 2020.04.10
초석잠 먹는법 장아찌  (0) 2020.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