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황기 효능 먹는방법

루하스토리 2020. 2. 25. 08:23
반응형

황기는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는 약재로 차로 끓여서 마시거나 보양식에 넣어서 드실 수 있어요.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 드셔보셨을 것 같습니다.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것 외에도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황기 효능도 있다고 하니 집에서 황기 먹는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흔한 약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황기 효능은 흔하지 않은데요. 이는 황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영양성분 때문입니다. 황기에는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칼리코신, 비타민, 미네랄 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성분 덕분에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가장 많이 알려진 황기 효능은 기력 회복인데요. 땀을 많이 흘려서 기운이 없고 쉽게 피로해지는 여름철에 황기를 섭취하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황기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황기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해줍니다. 면역력 증강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들어 있기 때문에 요리에 활용하거나 차로 끓여서 물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혈류를 좋게 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황기를 섭취하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약초입니다.

 


황기는 이뇨작용이 있어서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킬 수 있어요. 불필요한 나트륨이 배출되면 혈압이 낮아지고 붓기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었을 때 황기차를 마시고 몸속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머리가 복잡할 때에도 황기 효능이 도움이 되는데요. 황기가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서 쌓아두지 않아야 하며 음식이나 운동으로 적극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차서 혈액순환이 안 되고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살이 찌기 쉬운 분들에게도 황기가 도움이 되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면 조금만 움직여도 높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황기 효능이 있어요. 황기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주름이나 기미 등의 피부 노화 고민을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피부미용에 꼭 필요한 비타민도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황기 먹는방법은 간단한데요. 삼계탕이나 보양식을 만들 때 함께 사용하거나 차로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물 2리터에 황기를 70g 넣고 센불로 10분 끓이다 약불로 줄여서 30분 더 끓이면 돼요.

 


만든 황기차는 하루에 2~3잔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으며 냉장보관하여 차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여름은 물론 기력이 약해진 것 같을 때 황기를 차로 끓여서 마시고 면역력과 기력 향상에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초 복용법 올바르게  (0) 2020.02.28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 알기  (0) 2020.02.26
당근주스 만들기 효능  (0) 2020.02.22
들기름 먹는법 섭취량  (0) 2020.02.18
모링가 오일 효능 사용법  (0) 2020.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