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당근주스 만들기 효능

루하스토리 2020. 2. 22. 07:56
반응형

당근주스는 그냥 먹기 힘든 당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집에서 당근주스 만들기가 어렵지 않은 데다 좋아하는 과일, 채소와 함께 만들면 맛이나 당근주스 효능도 다양해집니다. 사과나 귤과도 궁합이 좋은 만큼 주스 만들기를 알아두고 건강 음료로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당근주스 만들기가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은 당근주스 효능이 좋기 때문이에요. 녹황색 채소로 분류되는 당근은 다른 채소와 비교해도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우리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암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당근주스 효능이 있어요. 요즘은 면역력이 필수이기 때문에 채소, 과일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당근주스에 든 베타카로틴이 면역력을 높여서 질병을 예방하고 암을 억제해줍니다. 코와 목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도 당근주스 만들기를 추천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서 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게 만들고 배변을 좋게 해줍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은 착즙 당근주스보다는 모두 갈아서 먹는 것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도 채소는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당근주스에 든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비타민의 시너지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염을 예방하고, 건조함이나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주스 효능으로 냉증이나 붓기도 해소할 수 있어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분의 수분이나 염분을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철분도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냉증, 오한 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고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당근주스 효능이 있어서 어렸을 적부터 꾸준히 챙기고 있는데요. 비타민A가 안구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건조함을 방지해주며 베타카로틴이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눈이 침침한 것 같을 때 당근주스를 챙기면 좋습니다.

 


당근만 갈아서 만들기도 좋지만 다른 재료와 함께 만들면 그 효능을 높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당근 사과주스 만들기가 있는데요. 사과에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염증을 줄이고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사과당근 주스의 효능을 챙기기 위해 일단 재료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당근의 경우 끓는 물에 익히면 베타카로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사과는 껍질째 잘라서 사용합니다. 믹서에 넣고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첨가하여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베타카로틴이 지용성이라서 올리브유를 넣으면 흡수가 잘 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abc 주스 만들기도 들어가요. 물 200ml, 당근 1개, 사과 1개, 비트 1/3개의 비율로 믹서로 갈면 완성이 되는데요. 내장지방을 없애는 효능은 물론 변비 예방, 간 건강, 눈 건강에도 좋은 주스입니다.

 


겨울 제철 과일인 귤과 함께 갈아서 당근주스 만들기도 좋아요.  귤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구연산이 피로를 풀어주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비율은 취향에 따라 늘리거나 줄일 수 있고 단맛이 부족할 때는 올리고당을 첨가하면 좋습니다.

 


토마토와 함께 갈아서 만들면 당근주스 효능으로 해독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토마토 1개, 당근 1/2개, 물 또는 두유50ml ,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넣어서 갈면 완성입니다. 토마토에 든 리코펜도 지용성이라서 기름이랑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평소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바나나, 딸기 등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갈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당근주스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바나나1개, 당근 1/2개, 꿀,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뼈 건강에도 좋고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다른 채소보다 장기보관도 가능하니 꼭 한번 당근주스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 알기  (0) 2020.02.26
황기 효능 먹는방법  (0) 2020.02.25
들기름 먹는법 섭취량  (0) 2020.02.18
모링가 오일 효능 사용법  (0) 2020.02.15
기침에 좋은 차 이것  (0) 2020.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