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들기름 먹는법 섭취량

루하스토리 2020. 2. 18. 08:07
반응형

들기름은 맛은 물론 효능까지 좋은 건강 기름인데요.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오메가3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공복에 들기름 먹는법이나 계란과 함께 먹는법을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 공복에 먹을 경우에는 하루 섭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 계열인 알파 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완활하게 만들어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동맥경화는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들기름 섭취로 이 또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의 들기름 먹는법은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변비가 심할 때 공복에 들기름을 먹으면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변의가 느껴지더라고요.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할 수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름은 살찐다는 이미지가 있지만 들기름에 포함되어 있는 알파 리놀렌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지방을 연소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들기름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습니다.

 


들기름 먹는법으로 달걀과 함께 챙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달걀의 경우 흰자에 소화를 방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들기름이랑 먹으면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맛이 고소해서 달걀 비린내를 힘들어하는 분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후라이를 할 때도 들기름을 사용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두부를 구울 때도 사용하면 맛과 효능이 더 좋아지는데요. 두부가 찬 성질이 있어서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 따뜻한 성질의 들기름이랑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 되고 고소한 맛은 배가 됩니다.

 


간단하면서 들기름을 맛있게 먹는법으로 삶은 소면, 간장, 소금, 깨, 김, 등과 함께 비벼서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좋고, 삶은 닭가슴살을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평범한 음식도 더 맛있고 건강에 좋아집니다.

 


들기름 주스로 만들어 먹는법도 있어요. 아침에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채소, 과일을 믹서로 갈아서 마시는데 이때 들기름을 한스푼 넣으면 좋습니다. 위에 불편할 때는 양배추, 사과 1/2개, 물 한컵과 함께 갈아서 먹고, 맛있게 포만감을 얻고 싶을 때는 바나나, 두유와 함께 먹습니다.

 


고구마가 있을 때는 고구마 셰이크로 만들어 먹는법도 좋은데요. 들기름에 부족한 영양을 고구마로 보출할 수 있는데다 들기름이 고구마에 든 지용성 영양소를 잘 흡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구마1개, 우유1컵, 들기름 한숟가락을 믹서로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들기름 먹는법 공복에 섭취해도 되나요. 공복에 먹을 경우 흡수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섭취량을 지켜야 해요. 알맞은 하루 섭취량은 한숟가락 4g으로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거나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들기름을 오래두고 먹기 위해서는 보관이 중요한데요. 참기름과 다르게 산패되기 쉬워서 개봉 후에는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보관이 길어지기는 하는데 그래도 1~2개월 안에 먹어야 합니다.

 


산패가 빠른 들기름은 보관이 중요하며 참기름을 적당량 넣어 보관하면 좀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들기름을 8, 참기름을 2의 비율로 섞으면 됩니다. 항산화성분이 들어 있는 참기름이 들기름이 산패되는 것을 막아 보관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섭취와 보관으로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기 효능 먹는방법  (0) 2020.02.25
당근주스 만들기 효능  (0) 2020.02.22
모링가 오일 효능 사용법  (0) 2020.02.15
기침에 좋은 차 이것  (0) 2020.02.13
자궁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