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모링가 오일 효능 사용법

루하스토리 2020. 2. 15. 08:20
반응형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오일 중 하나인 모링가 오일 효능을 알아볼까요. 모링가 오일은 생명의 나무 또는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는 모링가의 씨앗으로 만들어지며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식용이나 화장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혈관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모링가 오일 사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모링가 오일에는 비타민 A, C, B, 불포화지방산, 폴리페놀,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몸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건강에 좋은 모링가 오일 효능으로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모링가 오일이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는데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지방 연소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도 모링가 오일이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좋은 모링가 오일 효능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모링가 오일 사용법으로 피부에 직접 사용을 하는데요. 꾸준히 바를 경우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는 나이, 자외선,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지금도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평소 노화방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링가 오일이 안티 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은 폴리페놀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 덕분인데요.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주름, 기미 등을 방지해 줍니다. 보습효과도 있어서 피부의 건조함으로 발생하는 노화와 칙칙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모링가 오일 사용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피지성분과 유사하여 자극이 없으며 피지 양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오일은 피부 탄력을 좌우하고 수분을 축적하는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이 감소하는 것도 예방해줍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모링가 오일 효능도 있어요. 올레인산이 머리카락의 수분 함량을 유지하고 건조를 막아 푸석하고 갈라지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모링가 오일을 두피에 사용하면 모근을 강하게 만들고 두피 트러블을 줄이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모링가 오일에는 가바라는 진정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마사지 오일로도 활용이 되고 있어요.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관절통을 완화하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팔 안쪽에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에 모링가 오일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피부 테스트 후 평소 사용하는 로션에 1~2 방울 혼합하여 바르면 됩니다. 모링가 오일의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에 의한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거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대로 손바닥에 덜어 피부를 감싸듯이 바르셔도 돼요.

 


수분 유지가 어렵고 건조하기 쉬운 입술에도 모링가 오일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메이크업 하기 전이나 목욕 후에 얇게 펴 바르면 건조함으로 인한 입술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게 문지르지 마시고 부드럽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 오일 효능으로 수분을 유지하면서 건조함을 막을 수 있어서 드라이하기 전 머리카락에 사용하면 좋아요. 젖은 머리카락에 바른 후 드라이를 하면 열 손상을 방지할 수도 있으며 푸석함이나 정전기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습 및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 모링가 오일 사용법으로 바디 오일로 쓸 수 있어요. 전신의 피로가 풀리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손톱, 팔꿈치, 발뒤꿈치, 무릎 등 건조함이 신경쓰이는 부위에 사용해 보세요. 오일이 가진 보습력은 물론 안티에이징, 진정 효과가 있는 모링가 오일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관리해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주스 만들기 효능  (0) 2020.02.22
들기름 먹는법 섭취량  (0) 2020.02.18
기침에 좋은 차 이것  (0) 2020.02.13
자궁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02.12
메리골드꽃차 효능 모음  (0) 2020.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