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양파즙 복용방법 섭취량

루하스토리 2019. 7. 20. 08:20
반응형

양파즙의 올바른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두고 좋은 효능을 챙겨볼까요. 건강에 좋은 양파를 간편하고 꾸준하게 챙길 수 있는 방법으로 양파즙 만한 것도 없는데요. 껍질까지 통째로 챙길 수 있는 데다 양파즙 복용방법이나 보관이 편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양파즙의 효능이 좋지만 너무 많이 먹거나 위장이 약한 분들은 양파즙 복용방법에 주의해주세요. 건강을 위해 섭취했는데 오히려 간이나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양파즙 하루섭취량이나 먹는 시간을 알고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식전에 먹는 것이 좋을까요 식후가 좋을까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산균이나 크릴오일 등은 식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양파즙은 식전이 아닌 식후에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위가 약한 분들은 식사 후에 드세요.

 


빈속에 양파즙을 먹을 경우 위에 부담이 가해져서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하고 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은 양파즙 복용방법으로 식사 후 30분 뒤에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하루에 1~2회가 적당하며 1회 1팩을 드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양파즙 하루섭취량을 지켜야 해요. 처음 드실 경우 하루에 1회 섭취하여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세요.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직사광선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차갑게 드시는 분들은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양파즙이 단맛이 있어서 미지근해도 맛있지만 차갑게 먹는 것이 더 먹기 편합니다 겨울에는 데워서 드셔도 됩니다.

 


양파즙 복용방법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될까요. 식품이라서 특별한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3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해도 됩니다. 복용하면서 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고 안 맞을 때는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아요.

 


양파즙을 그대로 마시는 복용방법도 좋지만 요리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소불고기 양념을 만들 때 사용하면 잡내를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낼 수 있으며 떡볶이, 닭갈비 만들 때도 양파즙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제대로 복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양파즙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같은 혈관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춰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건강과 함께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양파즙 복용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어도 첨가물이 들어 있으면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품질을 인증받은 제품인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독주스 만드는법 효과는  (0) 2019.07.24
민들레즙 효능 복용방법  (0) 2019.07.23
보리새싹 가루 효능 권장량  (0) 2019.07.18
유산균 복용방법 언제먹나요  (0) 2019.07.15
뽕잎차 효능 뭘까요  (0) 2019.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