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으면 좋아하는 음료나 차를 마실 때도 신경이 쓰이는데요.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해서 마셨는데 역류성식도염에 나쁜 차일 수 있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라고 해서 과음할 경우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차를 어떻게 마시는 것이 좋을까..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확인해보세요.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려면 꾸준히 약물을 복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한데요. 맵고 짜고 기름지고 단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되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음료나 커피 대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아요.



커피의 경우 하부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서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게 만드는 데다 위산 분비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나쁜 차에요. 탄산음료, 과일주스도 위산 분비를 늘리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는 없을까요.. 우리가 흔히 마시는 보리차, 결명자차 외에 양배추차, 민들레차, 느릅나무껍질차 등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무심코 마셨던 보리차도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효과가 있었네요.



보리차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이유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카페인은 커피 외에도 많은 종류의 차에 포함되어 있는데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고 역류를 유발합니다. 때문에 속이 쓰리고 신물이 올라올 때는 삼가는 것이 좋아요.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고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먹어도 좋은 차랍니다. 다만 식사 중에 마시거나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식사중에 마시면 소화가 잘 안되고 이로 인해 트림, 소화불량, 위산 과다 분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결명자차도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이며 비타민U가 풍부해서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양배추차와 소염 작용이 있는 민들레차도 적당량 마시면 역류성식도염에 좋습니다. 적당히 마셨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과음하지 않았으면 해요.



식도염에 좋은 차를 마실 때는 차의 온도나 마시는 시간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차갑게 마시면 소화기를 차게 만들고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차를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는 시간의 경우 위에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은 식전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 너무 마시고 싶을 때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커피 대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로 알려진 보리차나 결명자차, 양배추차는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