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 원인

루하스토리 2019. 5. 6. 08:03
반응형

실제로는 소리가 없는데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 왜 그런걸까요. 살면서 한 두번쯤 귀에서 윙소리가 나거나 전자음 소리, 풀벌레 소리를 들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증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 가볍게 여기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난청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서둘러 원인을 알고 해소해야 합니다.

 


이명은 귀를 자극하는 소음이 없는데도 계속해서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사람에 따라 소음의 종류와 크기, 발생 빈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 라는 분도 있고 삐 또는 벌레 소리, 물끓이는 소리가 들린다는 분도 있습니다.

 


잠깐의 소음도 스트레스가 되는데 하루종일 귀에서 소리가 들리면 상당히 괴로울 것 같습니다. 특히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은 날에 이명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며 이로 인해 두통, 불면증, 우울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명 증상인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 이유가 있을까요.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가 쌓여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졌을 때 이명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거나 소음이 있는 곳에 장시간 있었을 때 귀에서 삐 또는 윙소리가 들릴 수 있어요. 이는 내이 달팽이관의 감각 세포가 큰 소리와 충격에 의해 손상을 받은 것으로 조기에 치료받으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귀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귀가 막힌 듯한 느낌이 들거나 바스락 거리는 이명이 들릴 수 있어요. 이 경우 귀지를 제거하거나 원인을 제거하면 낫습니다. 짐작되는 원인이 없다면 질병때문은 아닐까요.

 


돌발성 난청, 노인성 난청, 중이염, 내이염, 메니에르병, 고혈압 등으로 인해 이명이 나타날 수 있어요. 질병이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 이유가 될 경우 자연적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 진료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윙소리가 나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명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취미, 스포츠, 여행 등으로 해소하는 것이 좋아요. 불규칙한 생활은 자율신경의 균형을 깨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귀에서 윙소리가 나요라는 분들은 위험한 질환이 숨어 있을 수도 있으며 이명이 지속되면 청각신경이 손상 되고 난청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스스로 판단하기 보다 병원에서 정확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