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기자차 효능이 다양한데다 끓이는법도 어렵지 않아서 건강차로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 건강은 물론 눈과 피부, 혈액순환에도 좋다는데.. 오늘은 자세한 구기자차 효능과 함께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좋은 구기자차 어디에 좋을까요.



구기자차는 간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지방간을 예방해줍니다. 평소 과음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확인해 두었다가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들도 구기자차를 끓여 복용하면 좋아요. 간 기능 저하로 인한 만성피로를 회복시켜 주며, 비타민B1이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근육, 신경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피로를 쌓아두면 만성화되기 쉬운 만큼 구기자차로 미리 예방해보세요.



저는 눈 건강이 안좋아서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구기자차에 든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로부터 눈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PC 사용을 줄여야 하는데.. 쉽지 않아서 눈에 좋은 차나 음식을 찾게 되더라고요.



혈액순환이 안좋아서 손발이 찬 분들도 구기자차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아요. 구기자차는 혈관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고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 혈류를 좋게 만들어줍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각종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좋아요.



여성은 물론 남성 갱년기에도 구기자차가 효과 있어요. 남성의 경우 약해진 간과 신장 기능을 높이고 생식기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여성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통, 생리불순, 갱년기 증상 극복에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와 빈혈에도 효과가 있어서 구기자차 끓이는법 알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끓여드시면 좋습니다. 차를 끓이는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건조 구기자 열매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묻어 있는 먼지를 제거합니다.



차 끓이는법으로 비율이 중요하며 구기자차는 물 2리터에 15~20g이면 적당합니다. 이때 티백주머니에 건조 구기자를 넣으면 건저내기 편해요. 끓이는 시간은 중불에서 30분, 약불로 줄여 30분 으로 기호에 따라 시간을 늘리거나 열매량을 늘릴 수 있어요.



건더기는 건져내고 끓인 물은 바로 마시거나 냉장보관하여 물처럼 마실 수 있어요. 남은 구기자차 열매는 밀봉을 해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 보관할 경우에는 지퍼백에 담아 냉동보관하는 것이 오래두고 먹는법입니다.



다른 약재와 함께 구기자차 끓이는법도 있는데요. 감초, 계피, 대추, 생강 등과 함께 끓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꿀을 섞어 드실 수도 있어요. 구기자차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지만 과다복용은 피해야 하는데요. 위가 약한 분은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3잔이면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