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간에 좋은 차 종류

루하스토리 2018. 12. 18. 10:40
반응형

간 건강을 위해 챙기면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간은 문제가 생겨도 특별한 증세가 거의 없기 때문에 평소 간에 좋은 차와 음식 등으로 관리가 필요한데요. 차의 경우 꾸준히 챙겨 먹을 수 있는데다 섭취량을 주의하면 간 외에도 건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과음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간에 좋은 차로 울금차가 있어요. 울금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며 간장의 해독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숙취해소를 위해 챙기면 도움이 돼요.



울금차는 간에 좋은 효과 외에도 항산화 작용으로 질병과 암을 예방해주며,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배출을 촉진해 동맥경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미네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베타인 성분이 포함되어 지방간에 좋은 차로 구기자차가 있어요. 구기자에  들어 있는 베타인은 여분의 지방을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간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루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의 해독작용을 촉진할 수 있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차도 지방간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민들레차에는 콜린, 실리마린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실리마린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며, 콜린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각종 간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줍니다.



밀크시슬이라고도 하는 엉겅퀴로 만든 차로 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요. 엉겅퀴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성분이 손상된 간세포를 보호, 재생해 줍니다. 평소 음주가 잦은 분들이라면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차를 마시면 좋아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간에 좋은 차로 헛개나무차가 있어요. 음주 전후로 헛개나무열매차를 마시면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숙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며, 간에 쌓인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면역력 향상은 물론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건강에 좋은 차로 홍삼차가 있어요. 홍삼은 체내 독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며, NK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가 생기고 전이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약재로 자주 사용되었던 간해독에 좋은 차로 벌나무차가 있어요. 벌나무차는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성분이 간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차라고 해도 자신에 체질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복용전에 꼭 확인하고 과다 섭취를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