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손저림 원인 질환은

루하스토리 2018. 12. 12. 10:06
반응형

손저림을 유발하는 원인 질환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손저림은 두통이나 복통보다는 경험하기 어려운 증상으로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스럽고 큰 질환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요. 손저림 원인이 단순한 혈액순환 불량일 수도 있지만 뇌경색이나 뇌출혈 때문일 수도 있어서 간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최근 손저림이 심해지고 있거나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저리고, 손저림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떨어뜨렸다면 질병의 징후 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손저림 원인이 질병 때문이라면 서둘러 치료 받아야 하며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이라면 이를 개선해주세요. 



일상생활을 재검토하여 개선할 수 있는 손저림 원인으로 혈액순환 불량, 근육통이나 어깨결림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스트레칭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신경 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비타민B12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손저림이 오래 지속되고 있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손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나타나기 쉬운 질환으로 손목을 지나는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염증과 통증, 저림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이 원인이 될 경우 엄지, 검지, 중지에 저린 증상과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야간에 증상이 심해지며 방치할 경우 손의 감각이 저하되어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바느질, 젓가락질 같은 동작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로 인해 손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으로 목 부위의 통증, 두통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증상이 심해지면 손으로 이어지는 신경을 눌러서 저리거나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 어깨 통증, 두통, 손저림이 있다면 의심하고 서둘러 치료받으세요.



손저림 원인으로 당뇨병성 말초신경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진행이 되면 말초신경에 문제가 발생하고 손저림, 감각의 둔화, 근육의 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혈당을 잘 관리하고 이상이 있을 때는 서둘러 진찰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를 요하는 원인으로 뇌혈관장애(뇌경색, 뇌출혈)가 있습니다. 뇌혈관이 막히거나 손상되어 발생하는 뇌졸중일 경우 손저림 외에도 발저림, 언어장애, 반신마비, 어지러움, 두통, 입술저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질병이 손저림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손저림이 지속되고 심해지고 있다면 방치하기 보다 정확하게 진찰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며,무리한 손 사용으로 인한 증상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이 아픈 증세 원인은  (0) 2018.12.20
손발이 찬이유 있나요  (0) 2018.12.17
간수치 정상범위 알아봐요  (0) 2018.12.10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있을때  (0) 2018.12.05
입안이 헐었을때 완화하기  (0) 2018.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