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당근라페 보관 기간 방법 알기

루하스토리 2024. 3. 22. 05:54
반응형

당근라페는 만들기 쉽고 건강에도 좋은 당근 샐러드입니다. 당근을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었던 음식인데 좀 더 오래 맛을 즐기려면 올바른 보관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당근라페 보관 기간이 짧아지거나 맛이 변질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보관 기간과 최적의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라페 뜻

얇게 채 썬 당근으로 만드는 샐러드 입니다. 라페 뜻이 강판이나 채칼로 갈거나 채 썰다이기 때문에 당근라페를 풀어말하면 강판에 간 당근 또는 채 썬 당근이라는 뜻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얇게 채썬 당근을 기본 재료로 하여, 소금에 절이고 올리브오일, 레몬즙, 후추, 홀그레인 머스타드 등의 간단한 양념으로 버무려 만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 재료들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당근라페 보관 주의하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당근라페는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한 번에 대량으로 만드는 분들도 있는데 당근라페 보관 기간을 신경 써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관을 소홀할 경우 상하기 쉽습니다. 당근을 소금에 절여 수분을 제거해 만들었지만, 여전히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실온에 보관하면 쉽게 상하게 됩니다. 상한 음식은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어서 당근라페 보관 방법에 신경써야 합니다.

 

 

올바른 당근라페 보관 방법

냉장보관하기
당근라페는 수분 함량이 높아서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음식입니다. 때문에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을 하면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고 상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하는 것은 당근라페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당근라페 보관 기간
레몬즙, 식초를 추가하여 만들기 때문에 보관 기간은 생각보다 깁니다. 레몬즙과 식초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세균 번식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1주일 ~ 2주일을 보관하며 드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보관하면 맛이나 식감이 달라질 수 있어서 1주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주의사항
냉장보관을 할 때는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문은 자주 열고 닫아서 온도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당근라페를 최대한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폐 용기에 담아 뚜껑을 반드시 닫아 보관합니다. 수분이 증발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다른 식품의 냄새가 스며드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당근라페 주재료인 당근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당근 보관 방법

흙당근은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감싸서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2~3주는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키친타월이나 신문지가 젖으면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당근은 흙당근보다는 보관기간이 짧습니다. 마찬가지로 키친타월로 싸서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되는데 조금이라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랩으로 감싸고, 키친타월로 한번 더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으로 1~2주일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보관 기간을 늘리고 싶은 분들은 세척 후 썰어서 냉동보관을 해도 됩니다. 냉동을 하면 2개월 정도 두고 먹을 수 있지만, 식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샐러드가 아닌 국, 찌개, 볶음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근라페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보관 방법에 따라 맛과 식감이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하며, 1~2주일 안에는 섭취해야 합니다. 올바르게 보관하여 맛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