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복숭아 씻는법 신선한 보관법

루하스토리 2023. 8. 16. 07:04
반응형

복숭아는 맛있고 영양도 만점이지만 씻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복숭아 씻는법으로 대충 물로만 헹구면 찜찜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세척을 잘해야 하는데 어떻게 씻어야 할까요. 특히 껍질째 즐겨 먹는 분들이라면 복숭아 씻는 방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와 함께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복숭아 보관법도 확인해 두세요.

 


과육이 부드럽고 단맛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 복숭아는 보관을 잘해야 쉽게 상하지 않습니다. 금방 먹을 복숭아라면 상온에 보관해도 되지만 오래 두고 먹을 경우 냉장 보관법이 좋습니다.

 

 

복숭아 보관법으로 상온, 냉장, 냉동 어떤 것이 좋은지 얼마나 보관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상온 보관법

수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복숭아는 상온에 저장합니다. 냉장고에 바로 보관해 버리면 복숭아가 익는 것을 멈춰서 맛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상온에서 2~3일 보관하면서 익혀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1. 햇빛에 직접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2.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지 않습니다.
3. 신문지 또는 키친타월로 하나씩 싸서 보관합니다.
4.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5. 복숭아를 누르거나 상처 내지 않습니다.

 

 

복숭아 냉장 보관법

상온에서 어느 정도 익힌 복숭아는 냉장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단, 대충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랩으로 싸서 비닐팩이나 통에 담아 채소칸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1. 복숭아 씻어서 보관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씻어서 보관하면 금방 상합니다.
3. 비닐랩 외에 알루미늄 호일, 신문지 등으로 꼭꼭 싸서 보관합니다.
4. 꼭지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합니다.
5. 상처가 있는 것을 먼저 먹습니다.

냉장 복숭아 보관법으로 일주일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상처가 있는 복숭아는 냉장보관해도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서 가장 먼저 꺼내서 씻어 먹어야 합니다.

 

복숭아 냉동 보관법

양이 많거나 오래 두고 먹고 싶을 경우 얼려서 보관합니다. 냉동 보관할 경우 스무디, 주스로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제거합니다.
2.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3. 레몬즙을 뿌려서 변색을 예방합니다.
4. 지퍼팩에 담아 평평하게 펴서 냉동보관합니다.

냉동 보관을 할 경우 몇 개월은 두고 먹을 수 있지만 맛이 저하됩니다. 때문에 대량으로 구입했을 때는 잼으로 만들어 보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설탕과 1:1로 섞어서 끓인 후 마지막에 레몬즙을 1 티스푼 넣어 마무리하면 됩니다.

 

 

깨끗하게 복숭아 씻는법

눈에 보이지 않아도 먼지, 농약 등이 복숭아 껍질에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복숭아를 먹기 전에는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1. 식초 사용 : 과일, 채소를 씻는법으로 식초를 많이 사용합니다. 식초는 산성으로 과일 표면에 붙은 이물질, 먼지, 농약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살균 효과가 있어서 세균을 죽이는 데도 도움 됩니다. 식초를 희석한 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됩니다.

2. 베이킹소다 사용 : 복숭아 베이킹소다 세척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세균을 소독하는 효과는 없지만 먼지, 농약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다시 깨끗하게 씻으면 됩니다.  

평소 채소, 과일 섭취가 많은 분들이라면 과일세척제를 장만해 놓고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복숭아 씻어서 보관해도 될까요. 금방 먹을 경우에는 씻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보관해도 됩니다. 저녁에 미리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 제거 후 통에 담아두면 다음날 아침에 먹기 편합니다.

제철에 먹으면 더 맛있는 복숭아 씻는법과 보관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귀찮다고 대충 보관하면 상하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없으니 꼭 잘 싸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고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