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되면 햇빛 알레르기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도 많아지는데요. 저도 무슨 이유에서 인지 햇빛이 닿은 피부가 가렵고 붉게 발진이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햇빛 알레르기 없애는방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와 해소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광과민성 피부 트러블이라고 하는데요. 햇빛에 노출된 부분의 피부에 가려운 발진이 나타나는 것으로 사람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자외선에 노출된 얼굴, 목, 팔, 다리 등에 가려움과 붉은 발진이 올라옵니다.

 

 

피부 발진은 두드러기와 마찬가지로 몇 시간 뒤면 사라지지만 햇빛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은 전신 증상을 동반하고 경우에 따라 과민성 쇼크가 발병할 수 있어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지만 발진이 올라오면서 피부가 붉어지고 가렵기 때문에 햇빛 알레르기로 인한 스트레스가 생각보다 심합니다.

 


질병을 치료하려면 원인을 알아야 하는데요. 햇빛 알레르기 없애는방법으로 왜 발생하는지 이유부터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복용 중인 약이 햇빛에 노출된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알레르기 없애는방법으로 직접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소매가 긴 옷을 착용하여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만 신경 쓰는 분들도 있는데 원인이 자외선이 아니라 가시광선인 경우도 있어서 옷이나 양산으로 차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려운 증상은 어떻게 가라앉히나요. 1~2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오래갈 때가 있습니다. 제 경우 햇빛을 자주 받는 얼굴이나 손등 괜찮은데 팔 부분에 생겼을 때 오래가더라고요. 때문에 외출할 때 양산은 필수고 팔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외출해서 돌아오면 찬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땀과 피지를 제거한 후 보습 제품을 바르는 방법으로 가라앉히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도 없던 햇빛 알레르기가 성인이 된 지금 갑자기 생겨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관리를 잘하면 다행히 가라앉습니다.

 


심해진 햇빛 알레르기 없애는방법으로 바르는 약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항히스타민 연고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되어 햇빛 알레르기가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보습제를 발라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사워를 할 때는 순한 바디 워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화장품도 원료를 확인하여 자극이 적은 것을 발라야 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서 충분히 잠을 자고 운동도 꾸준히 하여 체력을 키우는 것이 좋아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음식도 잘 챙겨 먹어야 하며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게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심하지 않은 햇빛 알레르기 없애는방법으로 피부를 차게 식히고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방치했다가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어서 수포가 심하거나 피부가 부풀었을 때는 적극 대처해야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햇빛에 닿은 피부에 두드러기가 나왔다면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