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만병의 근원인 되는 만성 염증을 예방해요. 미세먼지, 스트레스, 가공식품의 섭취 등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피하기는 쉽지 않아요. 때문에 평소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을 챙기고 나쁜 음식을 멀리하는 습관을 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염증은 본래 신체 방어 기전이지만 컨트롤이 잘 되지 않으면 조직을 파괴하고 장기 기능을 저하시켜요. 각종 대사 질환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심뇌 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이고 치매나 암의 원인도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을 챙겨야 백세까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유 없는 피로감과 통증, 소화불량, 면역력 저하 증상을 가지고 있지 않나요.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음식을 챙겨드세요. 첫 번째로 커큐민이라는 항산화 물질이자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강황이 있습니다.

 


카레에 들어가는 성분으로 강황을 섭취하면 염증을 제거하고 피부 노화와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먹는법은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우유, 요구르트, 두유 등에 1티스푼을 섞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밥이나 수육 삶을 때도 좋습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불면증과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타트체리가 있어요. 흔히 먹는 스위트 체리는 검붉은 색을 띠고 맛이 달지만 타트체리는 밝은 붉은색을 띠며 신맛이 강합니다. 일반 체리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며 캠프페롤이라는 성분이 염증 치료에 도움이 돼요.

 


염증 치료에 좋은 타트체리는 원액을 희석해서 마시면 되는데요. 신맛이 강해서 반드시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드셔야 합니다. 하루에 20~30ml 정도가 좋으며 탄산수에 섞어서 음료처럼 마셔도 좋아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노니가 있어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이미 건강식품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체내 염증을 억제해주는 성분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만성 염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노니는 주스나 분말로 먹을 수 있는데요. 노니 또한 물에 원액을 희석해서 먹는 방법이 가장 흔하며 하루 섭취량은 30~50ml입니다. 특유의 맛이 부담되는 분들은 단맛이 있는 과일, 우유와 함께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새싹보리가 있어요. 10~20cm 정도 밖에 안 되는 어린 새싹보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염증을 치료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인 새싹보리는 직접 키워서 생으로 먹기도 하며 간편하게 분말로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분말로 먹을 경우 하루에 5~10g 정도가 알맞습니다.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우유, 바나나, 사과, 꿀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을 수 있어요.

 


위 점막 염증 치료에는 양배추가 특히 좋아요.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위산으로 인한 위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인돌카비놀3라는 성분이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위암, 대장암 예방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위 염증 치료에 좋은 양배추는 즙이나 주스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요. 즙은 냉장보관하여 하루에 1~2포를 섭취하면 돼요. 직접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되며 취향에 따라 우유, 두유, 요구르트, 사과, 바나나를 함께 섞어서 갈아드세요.

 


혈관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가 있어요. 양파는 알맹이보다 껍질에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염증을 억제해줍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양파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채소인데요. 매일 챙겨 먹기 번거롭다면 양파즙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이는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불고기 양념할 때나 떡볶이, 닭볶음탕 만들때 넣으면 단맛과 감칠맛을 낼 수 있어요.

 


주목받고 있는 식물성 오일 중 하나인 아보카도 오일도 염증 치료에 좋아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요리에 사용하거나 그대로 1스푼을 공복에 드셔도 좋아요.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블루베리나 브로콜리, 녹차, 연어 등이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이에요. 염증 치료를 위해서는 한 가지 음식만 챙기는 것이 아니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염증 그대로 두지 마시고 음식으로 조금씩 개선하여 백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꿀 화분의 효능 먹는법  (0) 2020.09.08
양배추 요리 모음  (1) 2020.09.07
마카다미아의 효능 정리  (0) 2020.09.04
무화과 먹는방법 씻는법  (0) 2020.09.03
유청 단백질 먹는법  (0) 2020.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