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겨드랑이 통증 이유는

루하스토리 2018. 11. 24. 10:30
반응형

겨드랑이에 갑작스런 통증이 나타났을 때 유방암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방암으로 인해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유방암 외에 임파선염, 부유방,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여성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겨드랑이가 아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정확하게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겨드랑이 통증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혈액순환 불량이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면 혈류와 림프의 흐름이 정체되어 노폐물이 쌓이고 겨드랑이 임파선이 부어서 통증이 생깁니다. 



장기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도 겨드랑이에 있는 림프의 흐름을 방해하고 통증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고 딱딱한 멍울이 있거나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난다면 다음 질환을 의심할 수 있어요.



여성의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부유방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퇴화되지 못한 유선이 발달한 것으로 겨드랑이 주변이 볼록 튀어나와 있으며 멍울이 만져지고 생리기간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이고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때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을 알아두고 정확하게 진단 받아보는 것이 필요해요.



생리기간에 겨드랑이 부위가 아프고 딱딱한 멍울이 만져집니다. 다른 사람보다 겨드랑이 살이 많이 튀어나와 있으며 임신과 출산 후에 더 도드라져 보입니다. 땀이 많이 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의심하고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임파선염이 겨드랑이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균, 바이러스 감염, 외상,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임파선에 염증이 발생하면 붓고 아프고 멍울이 잡힙니다. 약물 치료를 받으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요.



겨드랑이에 멍울과 통증 원인으로 유방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암이 림프절로 전이되면 겨드랑이와 목에서도 멍울이 만져질 수 있습니다.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자가검진을 해보고 병원에서 정기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피지낭종, 늑간신경통, 심장질환, 대상포진 등이 있습니다. 겨드랑이가 아픈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해 해결하기 보다는 정확하게 검사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