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알기

루하스토리 2018. 11. 21. 09:26
반응형

종아리 통증이 있어도 안이하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은 다양하며 방치할 경우 중증화 되는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이 아픈 원인에 대해 알아두고 그에 맞는 올바른 대처를 해야 합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으로 무리한 운동이 있습니다. 평소 안 하던 운동을 하면 근육이 손상되어 온몸이 욱신거리고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하고 무리한 운동은 삼가주세요.



종아리 근육이 아파서 걸을 수 없을 정도라면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으로 말초동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혈관이 점점 좁아지고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는 질환으로 팔다리의 통증, 마비 증상은 물론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위험을 높입니다.



말초동맥질환이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이 될 경우 증상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초기에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걸을 때 계단을 오르내릴 때 쥐가 나거나 종아리가 당기는 느낌이 들며 휴식을 취하면 사라집니다.



걸으면 아파서 쉬게 되고 통증이 나아진 것 같아 다시 걸으면 또 아프고.. 걷기, 아픈, 휴식을 반복하게 되며 나중에는 걷지 않아도 종아리가 아픕니다. 그 밖에도 휴식을 취하는 중에도 오한과 저림이 있으며 중증화 되면 괴사 및 궤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초 동맥질환이 종아리 통증 원인이라면 이렇게 예방해야 합니다. 일종의 혈액순환장애라서 올바른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으로 혈관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40대 이상이며 당뇨,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더욱 식생활을 주의하고 흡연자는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에는 문제가 없는데 종아리 근육 통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좌골신경통이 있습니다. 좌골신경은 허리를 지나 엉덩이, 허벅지 뒤쪽, 다리까지 지나가는 굵은 신경으로 어떠한 원인으로 좌골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되어 염증이 생기면 종아리가 저리고 아픕니다.



흔히 요추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이나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해 좌골신경이 압박되어 아플 수 있으며, 골반의 틀어짐도 좌골신경통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근육 통증 원인이 허리디스크일 경우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좌골신경통이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이 된다면 어떻게 예방해야 하나요.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좋으며 1시간에 1번은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와 종아리 근육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운동을 하는 것도 종아리 통증 예방에 도움됩니다. 

반응형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드랑이 통증 이유는  (0) 2018.11.24
비듬 제거 방법 실천하기  (0) 2018.11.22
가슴통증 원인 질병은  (0) 2018.11.19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 뭘까요  (0) 2018.11.17
점뺀후 관리법 중요해요  (0) 2018.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