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대처

루하스토리 2018. 6. 15. 11:11
반응형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눈꺼풀이 씰룩거리거나 파르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경험해 봤을 것 같습니다. 워낙 흔히 발생하는 증세라서 방치하는 경우도 많은데 자주 반복되거나 심해지면 걱정이 됩니다. 때문에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파르르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카페인의 과다섭취 때문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심장박동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마그네슘을 배출 시키고 근육을 흥분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과다섭취하면 눈꺼풀이 떨릴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분들이라면 양을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은 눈꺼풀이 떨리는 원인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근육과 신경을 안정시키고 정상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근육과 신경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눈꺼풀이 떨리거나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때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양한 신호를 보내는데 눈꺼풀의 떨리는 증상도 그중 하나입니다. 최근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이라면 그 원인을 해소하고 요가, 조깅 같은 스트레스에 도움되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혹사 시켜서 피로가 쌓였을 때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오래 볼때 눈에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이는 눈꺼풀 떨림 외에도 시력저하, 안구건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 스마트폰, PC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 콘택트 렌즈 착용으로 발생하기 쉬운 안구건조증도 눈꺼풀이 떨리는 원인이 됩니다. 안구건조증이 눈꺼풀 떨림 원일이 될 경우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아보카도, 당근, 결명자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을 읽거나 컴퓨터를 할 때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생긴다면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착용하고 있거나 안경이 필요한 것일 수 있습니다. 렌즈를 교체할 시기는 아닌지 주기적으로 시력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질병 때문에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 것은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약 보통의 밝기의 조명도 눈부시게 느껴지고, 윙크 횟수가 늘고, 저절로 눈이 감기는 일이 있을 경우 진찰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꺼풀 떨림이 멈추지 않고 지속 될 때에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외에 입 주위가 경련하는 경우, 이마, 뺨, 턱밑 까지 떨리는 경우에는 단순한 눈의 피로가 아닌 파킨슨병, 지주막하출혈, 뇌질환 같은 질병 때문일 수 있으므로 한시라도 빨리 눈꺼풀 떨림 원인 질병을 찾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