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크록스 세탁 얼룩 지우는법

루하스토리 2023. 7. 7. 06:56
반응형

크록스는 가볍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입니다. 외출하거나 실내에서 실내화처럼 신기도 하는데 얼룩이나 먼지 등이 묻으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때문에 정기적으로 크록스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세탁을 통해 청결하고 깨끗하게 크록스를 신을 수 있습니다.

 


집집마다 하나는 있을 것 같은 크록스는 맨발로 신는 경우가 많아서 눈에 보이지 않는 더러움도 쌓여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면 크록스 세척하는 날을 정해놓고 깨끗하게 얼룩과 오염물질을 없앨 수 있었으면 합니다.

 

 

크록스 세탁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주의사항부터 확인 후 크록스 얼룩 지우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록스세척 주의사항

1. 지비츠 장식은 미리 떼어 놓습니다. 크록스 구멍에 귀여운 장식을 붙인 분들이 많은데 세탁 전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비츠를 꽂아 둔 구멍의 때가 제대로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뜨거운 물로 세척하지 않는다.
3. 딱딱한 브러시로 문지르지 않는다.
4. 직사광선에 말리지 않는다.
5. 뜨거운 드라이어 바람으로 건조하지 않는다.
 
크록스는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열에 약합니다. 따라서 뜨거운 물로 세탁하거나 직사 광선에 말리면 변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화 세탁할 때 사용하는 거친 브러시는 크록스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얼룩이 심하지 않을 경우 물티슈로 닦아내는 것으로 깨끗해집니다. 물티슈가 없을 때는 지우개로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룩이 심하다면 크록스 세탁에 도움 되는 세제를 활용하면 됩니다.

바디 워시 사용

합성 계면활성제가 주성분이라서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됩니다.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해서 문지르는 것으로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 사용

기름과 떼를 제거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크록스에 묻은 얼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성세제라서 크록스를 손상시키지 않고 세탁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사용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으로, 얼룩을 유발하는 산성 물질을 중화시켜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피부에서 나오는 피지는 산성 얼룩입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가벼운 연마제 역할을 하여 오래된 얼룩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항균 효과도 있어서 세균 번식을 방지합니다.

1.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2큰술 넣고 녹입니다.
2. 크록스를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3. 부드러운 스폰지로 얼룩을 문지릅니다.
4. 깨끗하게 헹군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립니다.
  

치약 사용

연마제가 들어 있기 때문에 크록스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치약에는 탈취, 항균 효과도 있기 때문에 냄새 제거 및 세균 번식도 방지합니다.
 

베이킹 소다 + 치약 + 세제

크록스에 묻은 심한 얼룩은 치약, 베이킹소다, 세제 등을 섞어 사용하는 것으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섞어서 크록스에 잠시 바른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문질러 제거합니다.

매직블럭 사용

어떤 세제를 사용하던 매직블럭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효과적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치 미세한 사포처럼 연마하여 얼룩을 없애줍니다.

 

 

크록스 세척 순서 정리

1. 미지근한 물에 적십니다.
2. 세제, 매직블럭을 사용해 얼룩을 지웁니다.
3. 세제가 남지 않게 깨끗하게 헹굽니다.
4. 통풍되는 그늘에서 말립니다.

크록스 세탁 후 건조방법

일반 신발과는 조금 다르게 음지에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햇빛으로 말리면 변형될 수 있습니다. 그늘에서 말려도 금방 마르며, 빨리 건조시키고 싶다면 수건 등으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물기가 남으면 잡균이 번식해서 냄새의 원인이 되니 주의하세요.

깨끗하게 신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손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러움이 묻었을 때 귀찮더라도 바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더러워진 크록스를 버리기 전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세척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는 주방세제와 매직블럭만으로 간단하게 얼룩을 제거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