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스투키 키우는 방법 정리

루하스토리 2021. 5. 6. 06:59
반응형

스투키 키우는 방법을 알아두고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바꿀 수 있었으면 합니다. 스투키는 대표적인 실내공기정화식물이며 키우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선물로도 많이 하는데요. 비교적 스투키 키우는 것이 쉽지만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잎이 마르거나 색이 변할 수 있어서 물주는 방법이나 스투키 키우는 장소 등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집안에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황사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공기 정화 식물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스투키가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스투키 키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식물을 처음 키우는 분들도 부담이 없습니다.

 

 

산세베리아 종류인 스투키는 공기 청정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새집 증후군 원인이 되는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분해하며 무해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음이온도 나와서 건강을 위해 스투키 키우는 분들도 많습니다. 음이온은 정신 안정, 숙면, 알레르기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실내 습도 조절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스투키 키우는 방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잎에서 수분이 증발되면서 습도 조절에 도움이 되며 스투키의 싱그러운 초록빛이 우울해진 기분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풍수적으로도 관엽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아요. 스투키 등의 관엽식물을 키우면 집안에 쌓인 나쁜 기운을 흡수해준다고 합니다. 스투키는 잎이 뾰족한 특징이 있는데 뾰족한 잎이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 것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풍수적으로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것은 물론 공기 청정 효과까지 있어서 선물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스투키를 선물하면서 키우는 방법까지 메모해서 주면 좋은데요 식물을 처음 키우는 경우 물주기도 쉽지 않더라고요.

 


스투키의 풍수 효과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대로 키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들거나 죽은 것은 버리는 것이 좋아요. 잎에 먼지가 쌓이지 않게 닦아주고 북쪽 방향으로 음의 기운이 정체하기 때문에 북쪽에 배치하면 좋습니다.

 


스투키 키우는 방법으로 장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오랫동안 스투키와 함께 하고 싶다면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창가가 좋아요. 밝은 장소를 좋아하며 습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햇볕 잘 드는 창가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겨울밤의 창가는 기온이 영하 가까이 내려가며 결로도 발생하기 때문에 겨울에 키우는 방법으로 실내로 이동시키는 것이 좋아요. 실내 온도가 10도 이상 되는 곳으로 옮기고 물도 많이 주지 않아야 합니다.

 


스투키를 집에서 키우는 방법 중 물주기가 가장 중요한데요. 너무 물을 많이 주면 과습으로 뿌리가 썩고 시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스투키는 열대지역의 건조한 날씨에 강한 식물이라서 물주는 것을 잊어도 충분히 잘 자랍니다.

 


스투키 물주기는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봄부터 여름까지는 겉 흙이 건조해졌을 때 물을 주면 되는데 보통 1달에 1번이면 충분합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는 2, 3달에 1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물을 제대로 주고 있는데도 스투키가 시들해진 느낌이 든다면 화분이 너무 큰 것은 아닌지, 화분 아래 물이 고여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화분이 너무 크면 과습이 되기 쉽습니다.

 


식물을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으로 비료를 주기도 하는데요. 스투키 비료 주는 시기는 성장기인 5월부터 9월까지는 1개월에 1번을 주면 알맞습니다. 성장기에 비료를 주면 크기가 커지고 겨울의 추위에도 강해진다고 합니다. 겨울은 휴면기로 비료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화분갈이 해서 키우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아요. 스투키는 뿌리의 성장이 왕성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분갈이를 하지 않으면 산소가 부족해 시들거나 색깔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2~3년에 1번꼴로 화분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투키가 건강한 5월에서 8월 사이에 분갈이를 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보다 조금 큰 화분을 준비하세요. 흙은 시판되고 있는 전용 흙을 사용하고 오래된 화분에서 분리 후 흙을 털어내고 새 흙으로 갈아줍니다. 물은 바로 주는 것보다 3일 뒤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마음을 위로해주는 반려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스투키 키우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나만의 반려식물 1호로 시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공기를 좋게 하고 마음도 치유해주는 스투키 키우는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마철 수건 냄새 없애는법  (0) 2021.06.16
전복 보관법 알아두기  (0) 2021.05.19
민들레 꽃말 효능  (0) 2021.04.14
차사고 나는 꿈 풀이  (0) 2021.03.02
시험보는 꿈해몽 해석  (0) 2021.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