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민들레 꽃말 효능

루하스토리 2021. 4. 14. 07:01
반응형

민들레의 꽃말을 비롯해 그 효능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릴게요. 봄이 되면 곳곳에서 피어나는 노란 민들레는 야생초의 대표라고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누구나 한번쯤 하얀 홀씨를 불어 날려 봤을 것 같아요. 꽃말의 경우 노란 또는 흰색 색상별로 다르며 민들레 홀씨 꽃말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을지 민들레 효능은 무엇인지 선물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민들레 꽃말 알기 전에 민들레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초로 봄이 되면 3월부터 4월까지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넘치는 야생초입니다. 근처 공원과 길가에도 노란 민들레가 많이 피어 있더라고요. 주로 차로 마시는 민들레는 건강에 좋은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실리마린 성분 풍부해서 간의 세포막을 재생하고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콜린 성분은 담즙 분비를 늘리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피로가 잦은 사람이라면 민들레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성 빈혈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철분, 마그네슘,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로 인한 증상 회복에 도움이 돼요.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어서 냉증 예방 효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된다는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요. 민들레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과 필수 미네랄 등이 몸에 흡수되어 염증을 낮춰주며 이로인해 두통, 위염, 관절염, 여드름 등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 효능으로 피부 트러블 고민을 개선할 수 있어요.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여드름이나 아토피 원인이 되는 독소를 배출하여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눈의 건강을 보호하는 민들레 효능이 있어요. 루테인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눈의 노화를 방지하고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구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눈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필요해요.

 


잎부터 뿌리까지 모두 차로 즐길 수 있어요. 뿌리의 경우 건조해 볶아서 물에 타서 마시면 커피 대용으로 좋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은데 카페인이 걱정될 때 민들레 뿌리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민들레 효능이 많아서 자주 챙기면 좋은데요. 민들레 꽃말 또한 좋기 때문에 선물로 알맞습니다.

 


민들레가 가지고 있는 꽃말은 여러가지인데 사랑의 신탁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오래전부터 유럽에서는 민들레 홀씨로 사랑점을 보았다고 해서 사랑의 신탁이라는 의미를 갖게 된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전부터 꽃잎이나 아카시아나무 잎 등으로 좋아한다 싫어한다 점을 쳤는데 유럽에서는 홀씨를 사용했다고 해요.

 


마음으로 좋아한다 또는 싫어한다를 생각하면서 민들레 홀씨를 후 불어서 어떻게 남아 있는지를 보고 점을 쳤다고 하는데요. 모두 날아가면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이고 조금 남아 있으면 두 사람의 마음이 멀어져 있다. 그대로 남아있으면 그 사람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고 합니다.

 


또다른 민들레 꽃말로 진정한 사랑이 있어요. 밝은 색의 민들레와 잘 어울리는 꽃말 같은데요. 거짓 없는 솔직한 마음의 사랑을 의미한다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민들레 홀씨 꽃말을 슬퍼요. 노란 민들레 꽃잎이 떨어지고 홀씨가 되어 바람에 날아가는 모습 때문에 이별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게으른 남풍이 들판에서 노란 머리의 아름다운 소녀를 발견하고 첫눈에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매일 애타는 마음으로 소녀를 바라만 보고 있었는데 세월이 흘러 어느새 소녀는 백발의 할머니가 되었다고 해요. 이 모습을 보고 슬퍼한 남풍이 크게 한숨을 쉬자 백발의 할머니가 되어버린 소녀도 없어져 버렸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소녀가 사실은 민들레 꽃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별이라는 민들레 홀씨 꽃말이 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더라고요. 홀씨는 날아가면 끝이 아니라 새로운 곳에서 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기 때문에 잠시 이별하지만 새로운 곳에서 다시 만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이별하지만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널 응원하고 있다고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하얀 민들레 꽃말도 알아두세요. 민들레는 노란 꽃뿐만 아니라 하얀색 꽃도 있으며 하얀색 꽃은 나를 찾아줘, 나를 바라봐줘라고 합니다. 뭔가 로맨틱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외에 행복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꽃이랍니다.

 


민들레 꽃말은 밝은 그 모습처럼 연애와 행복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이별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이별보다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뜻으로 민들레꽃을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몇번을 밟혀도 살아남는 민들레처럼 어떤 시련도 극복할 수 있을 거야라고 응원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보관법 알아두기  (0) 2021.05.19
스투키 키우는 방법 정리  (0) 2021.05.06
차사고 나는 꿈 풀이  (0) 2021.03.02
시험보는 꿈해몽 해석  (0) 2021.02.18
호떡 반죽 만드는법 레시피  (0) 2021.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