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스콘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루하스토리 2020. 12. 14. 08:28
반응형

스콘 만들기 어려울 것 같아서 미루다가 주말에 드디어 생크림 스콘을 만들었어요. 지난번에 에어프라이어로 크로와상 생지 굽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 생지 굽는 것 보다는 손이 많이 가지만 빵 만들기보다는 스콘 만드는게 쉽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냉동 생지 외에 스콘에도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는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쿠키, 케이크용 박력분과 무염버터, 베이킹 파우더, 설탕, 소금, 생크림이 필요하답니다. 생각보다 재료가 많지 않아서 먹고 싶을 때 뚝딱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무염버터는 지난번에 많이 구입해서 냉동실에 얼려 놓았었고 생크림은 집앞 마트에서 할인을 하더라고요. 스콘 만들기 할 때 생크림을 넣지 않는 레시피도 있는데 저는 생크림이 들어간 스콘이 더 맛있더라고요.

 


성공적인 스콘 만들기를 위해서는 레시피를 찾아야 하는데요. 저는 유튜버 자도르님의 스콘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각종 포털사이트나 유튜브에 다양한 스콘 레시피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해서 만들어보세요.

 


저는 오늘 정확한 레시피보다는 만드는 과정,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든 결과물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과연 에어프라이어로 제대로 스콘을 만들었는지 끝까지 읽어주세요.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 소금, 설탕 등 가루류를 큰 그릇에 넣고 냉동 보관했던 버터도 깍뚝 썰어서 함께 넣었어요. 이제 스크래퍼로 버터를 잘게 잘라야하는데 집에 스크래퍼가 없기에 믹서기를 이용했습니다. 쉽고 빠르게 쌀알크기로 다져지더라고요.

 


생크림 스콘 만들기의 핵심 재료인 생크림은 150g이 들어가는데 사온 건 200g이라서 비율을 좀더 늘려서 만들기로 했어요. 비율을 늘려 만들면 더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남으면 냉동보관하면 되니까요.

 


큰 볼에 믹서로 다진 가루류 버터를 넣고 차가운 생크림을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반죽을 자르듯이 고루 섞어주세요. 생각보다 잘 섞이지 않아서 이번 만들기는 실패라고 생각했는데 결국은 뭉쳐지더라고요.

 


한덩어리로 대충 뭉치면 되는데 본건 있어가지고 괜히 2번 정도 겹쳐서 결 스콘에 도전했어요. 반죽은 2개로 나누었는데 하나는 오늘 먹고 남은 것은 냉동 보관했다가 다음에 구워먹으려고요.

 


냉장고에서 1시간 휴지시킨 스콘 반죽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동그라미, 세모, 네모 중에서 네모가 예쁠 것 같아서 잘라보았어요. 이제 윗면에 계란물을 바르고 갈색설탕을 솔솔 뿌려 굽기만 하면 되는데요. 저는 계란 물대신 메이플 시럽을 발랐어요.

 


냉동 크로와상 생지 구울 때 메이플 시럽을 바르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메이플 시럽을 바르고 갈색설탕까지 뿌려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구워주세요. 그런데 얼마나 구워야 할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베이킹 할 때 고민되는 것 중 하나는 온도와 시간인데요.

 


반죽 크기나 에어프라이어 종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 드리기는 어려워요. 저는 175도로 8분 굽고 뒤집어서 7분 더 굽는 방법으로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 나름 성공했습니다.

 


윗면을 구웠을 때 네모난 모양도 예쁘지만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웠을 때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에어프라이어는 위에서만 뜨거운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중간에 뒤집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사용하기 편하고 왠만한 베이킹은 가능해서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든 생크림 스콘은 딸기잼을 곁들여서 먹으면 더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집에 초코칩이나 크랜베리가 있으면 스콘 만들 때 넣으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에프를 구입한 후 냉동 크로와상 생지만 구워 먹다가 스콘 만들기까지 해봤는데요. 베이킹 초보자인 제가 만들었는데도 가족들이 맛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누구나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스콘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우젓 보관법 확인  (0) 2020.12.21
지렁이 꿈해몽 좋을까  (0) 2020.12.15
무 보관법 알기  (1) 2020.12.11
집이 무너지는 꿈 의미  (0) 2020.12.03
김장 배추 절이는 법  (0) 2020.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