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트리오일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좋은 것은 물론 세탁이나 청소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특유의 신선한 향기 덕분에 아로마 테라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티트로오일 효능과 함께 간편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과 마음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티트리오일은 호주의 특산품으로 원주민들은 감기, 두통, 상처 등에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마치 한국의 빨간약처럼 다양하게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티트리오일 효능인 항균, 항염 작용 덕분으로 감기나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은 감기와 독감, 꽃가루 알레르기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주성분인 테르피네올의 뛰어난 항염 작용과 면역력 향상 기능 때문이에요. 호흡기의 통증이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코막힘이나 콧물, 인후염, 부비강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이나 무좀, 상처를 치료하는 티트리오일 효능이 있어요. 뛰어난 살균, 항균 작용으로 여드름이나 무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염증 작용도 있어어 상처나 벌레 물린 것 외에 화상, 자외선으로 인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효능은 뛰어난데 피부에는 자극이 적다는 것이 천연 오일의 큰 매력이랍니다.

 


티트리오일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우선 피부에 좋은 성분인 테르피네올이 35~40% 들어 있는 제품인지 확인을 해주세요. 그래야 피부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화장품에 섞어서 사용하거나 세수할 때 몇 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하는데요. 화학성분이 없는데다 상쾌하고 좋은 향기가 나서 기분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티트리오일 효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뛰어난 항균,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봉 끝에 티트리오일을 묻혀서 고민되는 부위에 톡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에는 비교적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바르고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아요.

 


발바닥 무좀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티트리오일은 항진균 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무좀, 발냄새 없애는데도 좋습니다. 세숫대에 물을 받은 후 티트리오일을 3~5방울 떨어뜨려 발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발을 닦은 후에는 보송보송 건조시켜야 합니다. 무좀균이 살고 있는 신발에도 뿌려두면 좋습니다.

 


간편하게 티트리오일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스프레이통에 담아두고 사용하면 좋은데요. 스프레이로 만들면 방의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거나 천소파에 있는 진드기나 냄새를 없앨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장난감에 신발에 뿌리는 등 활용도가 많아집니다.

 


티트리오일 스프레이 만드는방법
차광병(갈색병) 스프레이 50ml를 준비해요
물을 50ml 담습니다 
티트리오일을 20방울 넣습니다
잘 흔들어서 필요한 곳에 분사합니다

 


세탁할 때도 좋은 티트리오일 효능이 있어요. 탈취 효과가 있고 살균작용도 있기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겨울철, 비오는 날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하면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 린스 시 5방울 넣으면 세탁기속 곰팡이를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티트리오일 사용법으로 청소할 때 사용해보세요. 양동이에 2~3방울 떨어뜨려서 물걸레 청소할 때 사용하면 향기도 좋고 오염도 지울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자주 시키지 못하는 계절에는 집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는데 티트리오일의 상쾌한 향이 이를 없애줍니다.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티트리오일도 주의사항이 있어요. 자극이 적은 정유지만 아로마 마사지, 화장품으로 피부에 사용할 경우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어서 피부 테스트 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티트리오일 사용법과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안전한 오일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 모두 친환경적인 생활을 해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인세티아 꽃말 의미  (0) 2019.12.12
2020년 별자리 운세 모음  (0) 2019.12.10
2020년 윤달 몇월  (0) 2019.11.27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습관  (0) 2019.11.21
정전기 없애는법 정리  (0) 2019.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