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정전기 없애는법 정리

루하스토리 2019. 11. 18. 08:36
반응형

정전기를 간편하게 없애는법 없을까요. 겨울이 되면 문 손잡이를 만지거나 다른 사람과 손끝이 닿을 때 또는 옷을 갈아입을 때에 파직 파직하고 정전기가 생기게 되는데요. 따끔한 정도의 통증이만 계속해서 반복되면 불쾌한 기분이 들고 두려움도 생기더라고요. 옷은 물론 머리카락, 이불에서 생기는 정전기 없애는법 알아두셨다가 올 겨울에는 정전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겨울이 되면 정전기 없애는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이는 건조함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공기 중의 수분에 방전되지만 건조한 겨울에는 몸에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습한 여름에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가을과 겨울에 많이 발생합니다.

 


비슷한 이유로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며, 뚱뚱한 사람보다는 마른사람에게, 젊은 사람보다는 나이 든 사람에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 정전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피부 또는 실내가 건조하지 않은지 살피고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외출했을 때 정전기 없애는법으로 손잡이를 만지기 전에 벽이나 바닥을 먼저 만져 보세요. 금속보다 천천히 전기를 통하는 물질에 접촉하면 몸에 쌓인 정전기를 방전시킬 수 있습니다. 셀프 주유소에서 정전기 방지패드를 사용해 방전시키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도움이 됩니다.

 


금속 열쇠 등을 이용하여 방전을 촉진할 수 있어요. 차문, 현관문 손잡이를 잡을 때 몸에 축적 된 전기가 손가락에서 한꺼번에 방전되면 따끔한 정전기가 생기게됩니다. 따라서 열쇠나 동전으로 먼저 손잡이를 톡톡 건드려 정전기를 흘려보내고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정전기 없애기 위해서는 보습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습도 20% 이하, 온도 20도 이하에서 발생하기 쉽기 때문으로 피부가 촉촉한 상태일 경우 수분을 통해 전기가 공기 중으로 방전되기 쉬워집니다. 악수를 하거나 손잡이를 잡을 때마다 정전기 때문에 스트레스라면 핸드크림을 자주 마르고 가습기로 실내 습도를 높여주세요.

 


따뜻하지만 정전기가 걱정되는 극세사 이불 정전기 없애는법은 없을까요. 극세사 이불은 밤에 불을 끄고 덮으면 번쩍하는 빛이 보일 정도로 심해서 화재가 생기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건조 시킨 후에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야 합니다.

 


방지 스프레이는 자주 뿌려야 하며, 여기에 플러스로 옷핀이나 클립을 이불 끝에 꽂아두면 전기를 방전시킬 수 있습니다. 옷핀이나 클립을 꽂는 것은 치마 정전기 없애는법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정전기 때문에 치마가 다리에 말리는데 이때 클립이나 옷핀을 치마 안쪽 끝에 꽂아 놓으면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의 경우에는 헹굴 때 식초를 한 방을 사용하면 정전기 없애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TV, 모니터 등의 가전제품도 식초를 묻힌 천을 이용해 닦아주면 먼지는 물론이고 정전기도 없앨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실내 먼지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해 자주 청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 정전기 없애는법은 간단한데요. 머리를 감을 때 린스를 하고 지나친 빗질, 수건, 드라이기 사용을 자제하면 됩니다. 머리 빗의 경우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 소재를 사용하면 정전기가 덜 발생합니다. 외출 전에는 헤어 에센스, 오일 등으로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신경써도 남들보다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면 정전기 방지 팔찌를 착용하고 스프레이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옷 뿌리면 도움이 됩니다. 옷을 입을 때, 머리를 빗을 때, 문 손잡이를 잡을 때 따끔한 통증 때문에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정전기를 없앨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윤달 몇월  (0) 2019.11.27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습관  (0) 2019.11.21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천연세제  (0) 2019.10.14
결혼축하메세지 문구 모음  (0) 2019.10.11
해바라기 꽃말 색깔별  (0) 2019.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