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시력 좋아지는법 실천해요

루하스토리 2019. 3. 9. 09:34
반응형

시력이 나빠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라면 눈 운동과 지압, 음식 등 시력 좋아지는법을 따라 하면 좋은데요. 눈은 매우 중요한 몸의 일부로 시력이 나빠지면 안경이나 렌즈 없이 생활할 수 없으며 이는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돈도 듭니다.. 한번 시력이 떨어지면 올리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 눈 좋아지는법을 실천해주세요.



현대인들은 PC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해서 눈에 피로가 쌓이기 쉬운데요. 이를  방치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시력 저하는 물론 녹내장, 백내장, 황반 변성 등의 노인성 안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장수하기 위해서는 시력 좋아지는법을 알아두고 따라하는 것이 필요해요.



눈이 피로할 때는 따뜻한 수건을 눈 위에 올려두세요. 눈의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고 모양체근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이는 안구건조증에도 좋으며 붓기 개선, 다크서클 완화에도 좋아요. 시력 회복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5분~1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시력 좋아지는법으로 눈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눈을 자주 움직이면 주위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서 시력 회복, 노안 예방, 다크서클 방지, 눈 피로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 놓으면 잊지 않고 할 수 있어요.



잦은 스마트폰, PC 사용으로 피로가 쌓이기 쉬운 모양체근을 단련하는 원근 운동을 해볼까요. 검지 손가락을 눈 앞(30cm)에 세우고 10초 동안 응시합니다. 다음으로 3~5m 앞에 대상물을 정하고 10초 동안 응시합니다. 이를 30회 반복하는 것으로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8자 눈동법이 있어요. 숫자 8을 옆으로 눕힌 모양(∞)을 따라서 눈동자를 움직이는 것인데요. 눈을 둘러싼 근육을 자극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수분과 영양을 활발하게 공급할 수 있어요. 손가락으로 ∞ (무한대)를 그려가면서 운동을 해보세요.



마지막 시력 좋아지는법으로 도움되는 운동으로 눈을 꼭 감았다가 뜨기가 있어요. 모양체근을 풀어주는 것으로 눈 주변 근육을 단련할 수 있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눈의 초점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깜빡이기를 하면 눈물 분비가 촉진되어 안구 건조증에도 좋아요.

 


지압을 통해 좋아지는법도 알아두세요. 깨끗하게 손을 씻은 후 눈과 코 사이 움푹 들어간 정명혈을 지그시 눌러주세요. 정명혈은 눈의 건조, 피로, 시력 저하 등을 개선해주는 혈자리입니다. 눈 주변 뼈를 눌러주는 것도 피로를 풀고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시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시력 좋아지는법이 있어요. 바로 시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눈의 노화를 방지하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노인성 안과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루테인, 제아잔틴이 많은 녹황색채소,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베리류, DHA가 들어 있는 등푸른생선이 시력에 좋은 음식이에요.



스마트폰 사용으로 생활은 편리해졌지만 시력 저하가 빨라지고 백내장, 황반변성 같은 질환의 위험이 커졌어요. 제대로 눈 관리를 하지 않으면 장수를 해도 비참한 여생을 보내게 될 수 있는 만큼 눈 운동, 눈에 좋은 음식이나 보충제를 꼭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