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신이 비만인지 알고 싶을 때 bmi지수 계산기를 사용하거나 계산법으로 직접 확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bmi지수는 비만도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수치가 높게 나올 경우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은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이는 만큼 bmi지수계산법으로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체질량지수라고 하는 bmi지수는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알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계산할 수 있어요.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누는 것이 bmi지수계산법으로 18.5 이하는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이상은 경도비만이라고 합니다.



직접 계산을 해볼까요. BMI = 체중 (kg) ÷ (신장 (m) × 신장 (m)) 라는 체질량지수 계산법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160cm이며 몸무게는 55kg일 때 자신의 체질량지수는 21.48로 정상입니다. 55(kg) ÷ (1.6 (m) × 1.6 (m)) 160cm에 60kg은 23.44 과체중입니다.



포털사이트의 bmi지수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해서 알아보는 방법도 있어요. bmi지수라고 검색을 하고 계산기에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bmi지수계산법으로 직접 하는 것보다 빠르게 알 수 있어요. 요즘은 직접하는 것보다 계산기가 더 편하네요.



bmi지수로 현재 정상체중인지 비만인지 간단하게 알수 있지만 아쉬운점도 있는데요. 키와 몸무게만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비만도를 알기 어렵습니다. 성별이나 나이, 근육량 등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bmi지수가 정상으로 나와도 마른 비만인 경우가 있어요.



때문에 자신의 허리둘레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남성은 90cm 35.4인치 이상, 여성은 85cm 33.5인치 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진단내려집니다. bmi지수가 23~25로 과체중이면서 허리둘레까지 굵으면 질병의 위험이 높으니 주의해주세요.



흔히 비만도를 알고 싶어서 bmi지수계산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bmi지수가 높으면 당뇨병, 고혈압, 협심증, 뇌졸중, 수면 무호흡증, 지방간, 관절염, 목과 허리 질환 같은 건강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비만도 계산기로 확인해보세요.



정상체중으로 나오기는 했는데 비만 같아요.. 라고 생각하는 여성분들도 있는데요. 건강 체중과 미용 체중은 다르더라고요. 표준체중과 미용체중 계산법도 소개해드릴게요. 

표준 = 신장 (m) × 신장 (m) × 22(bmi)

미용 = 신장 (m) × 신장 (m) × 20

모델 = 신장 (m) × 신장 (m) × 18



이상적인 체중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무척 중요하며 평소 bmi지수계산법과 허리둘레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해요. 매일 거울을 보는 습관도 동기 부여가 되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