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샤인머스캣이라는 이름이 전에는 어색했는데 이제는 사과나 배만큼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추석선물이나 제수용 과일로도 인기가 많은데 보관이나 세척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샤인머스캣 보관법을 신경 쓰면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는 만큼 미리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샤인머스캣이란

씨가 없고 알이 굵으며 당도가 높은 포도입니다. 망고와 비슷한 향이 난다고 해서 망고포도라고도 불리며,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샐러드, 케이크, 탕후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가격은 여전히 비싸지만 다른 과일들의 과격 또한 오르고 있는데다 특유의 맛과 향이 좋아서 인기가 시들지 않고 있습니다. 얇고 씨가 없는 데다 당도가 높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제철은 언제인가요. 샤인머스캣 제철은 8월 중순부터 9월 하순까지로 지금 가을에 드시면 달고 맛있습니다. 제철에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샤인머스캣 효능

1.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 및 질병을 방지합니다.
2. 탄수화물이 체내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3. 탄수화물은 포도당으로 흡수되어 뇌를 활성화하고 집중력도 높입니다.
4.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5.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6. 비타민C, 폴리페놀이 면역력을 높입니다.

 


샤인머스캣 후숙 해서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실온에서 2~3일 정도 후숙을 할 경우 당도가 조금 더 오르게 됩니다. 구입 후 한알 드셔보시고 단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상온에서 후숙을 하고, 적당하다면 냉장 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샤인머스캣 보관 어떻게 하나요.
명절이 되면 과일 선물이 들어오는데 요즘은 샤인머스캣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구입했는데 또 들어오면 보관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신문지나 키친 페이퍼에 한번 싸서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야 합니다. 좀 더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알알이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샤인머스캣 보관

1. 신문지나 키친 페이퍼에 싸서 보관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습기가 차기 때문에 종이로 한번 싸서 보관하는 것이 신선도 유지에 도움 됩니다.

2. 주렁주렁 열매가 달린 포도를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알알이 떼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손으로 떼는 것이 아니라 줄기 약 2미리를 남겨서 자릅니다. 손으로 떼면 알맹이에 상처가 나고 과즙이 흘러나오지만 가위로 줄기를 살짝 남겨놓고 자르면 걱정이 없습니다.

알알이 자른 후에는 키친 페이퍼를 깐 통에다 켜켜이 담습니다. 서로 닿지 않게 켜켜이 담아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냉동 보관법

냉장보관하는 것보다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냉동 보관이 있습니다. 먹고 싶을 때 한 알씩 꺼내어 먹기 좋습니다.

1. 샤인머스캣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냉장할 경우 씻지 않고 보관하지만 냉동할 경우 씻어서 보관합니다.
2. 한알씩 떼어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3. 먹고 싶을 때 아이스크림처럼 꺼내 먹거나 주스로 갈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껍질째 먹는 샤인머스캣 세척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포도의 경우 사이사이를 씻기 어렵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넣은 물에 3~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로 한번 더 씻어야 합니다.
 
1. 샤인머스캣이 잠길 정도로 물을 받습니다.
2. 베이킹소다를 1큰술 식초를 2큰술 넣습니다.
3. 3~5분 정도 담가 둡니다.
4.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껍질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어서 깨끗하게 세척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제철에 가장 맛있기 때문에, 샤인머스캣도 지금 먹어야 맛있습니다. 여전히 가격은 비싸도 그 맛과 영양을 생각하면 충분히 가치가 있는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