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친구나 지인이 상 당했을때 위로문자를 통해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부고 문자를 받을 경우 어떻게 위로문자를 보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그럴 때 도움이 될 만한 문자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상 당했을때 문자를 보낼 경우 상대방의 감정을 배려하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고 위로문자 보낼때

1. 관심을 먼저 표현하세요. 슬픔에 빠져있는 상대방에게 먼저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곁에 있어 주고 싶다는 위로해주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2. 감정을 인정하고 공감해 주세요. 상대방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이해하세요. 그리고 공감하고 있다는 말을 해줍니다.

 

 

3. 위로의 말을 건네고, 도움의 손길을 제안하세요.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야기가 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듣고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합니다. 단, 조언이나 충고는 삼갑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해주세요.
▷제가 어떻게 도와드리면 좋을까요.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4.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세요. 상대방은 소중한 존재이며, 강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상대방의 가치를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을 고려하여 상 당했을때 문자를 보내는 것이 좋으며, 상 당했을때 위로문자는 상대방에게 힘과 안정감을 줄 것입니다.
 

친구가 상 당했을때 문자

▷마음 아프겠지만, 네 곁에는 우리가 있으니까 함께 이겨내자.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얘기해 줘.

▷그동안 많이 힘들었지. 지금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겠지만, 언젠가는 다 이겨낼 수 있을 거야. 그때까지 내가 곁에 있어줄게.

▷힘들겠지만 내가 항상 네 곁에 있을게. 씩씩한 너니까 슬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을 거라고 믿어. 힘들면 언제든 나한테 찾아와.

 

 

지인이 상 당했을때 위로문자

▷소중한 분의 별세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친께서 별세하셨다는 소식에 마음이 먹먹해졌습니다.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는 않겠지만 진심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먼 곳에 있어 직접 조문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위로문자로 대신함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직접 조문하지 못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족분들의 슬픔에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멀리 있어 찾아뵙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족분들의 슬픔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에 마음이 무겁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분명 좋은 곳에서 편히 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남은 가족분들도 힘을 내시고 슬픔을 이겨내기를 바랍니다.

▷고인의 별세 소식을 듣고 한참을 슬픔에 잠겼습니다. 멀리 있어 직접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마음이 아픕니다. 삼가 부친의 명복을 빌며, 부친과의 소중한 추억을 늘 간직하시고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고인께서는 분명 좋은 곳에서 편히 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곁에서 힘이 되어 드릴 테니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상 당했을때 주변사람의 위로문자는 큰 힘이 됩니다. 우울했던 기분이 나아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 지인, 동료 등이 상을 당했을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위로의 문자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문자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면서 그 효과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