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박씨는 생각보다 다양한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뒤로 호박씨 깐다라는 별로 안 좋은 속담과는 다르게 매우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등 호박씨 효능이 좋습니다. 조금 먹는 것으로도 다양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만큼 알맞은 호박씨 하루섭취량을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영양이 포함되어 있나요. 호박씨에는 비타민B, 비타민E,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호박씨 효능으로 미용이나 건강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요. 호박씨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으며 단백질은 우리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혈관과 근육 발달을 돕고 혈관이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개선,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오한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생활습관병은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호박씨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류를 좋게해 동맥경화, 뇌졸중 예방에도 좋습니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서 미용에 신경쓰는 분들 간식으로 좋아요.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노화 방지, 회춘 비타민이라고도 하며 기미나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성분들 배뇨장애에 효과가 있어요. 과민성 방광이나 빈뇨 같은 배뇨 장애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 힘들어 하는 분들은 호박씨를 먹으면 좋습니다.

 


여성 호르몬을 정돈해주는 호박씨 효능이 있어요. 호박씨에는 리그난이라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여성 호르몬을 정돈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해 줍니다. 폐경기 증상을 가볍게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호박씨에 들어 있는 피토스테롤, 리그난 등의 성분이 전립선 비대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광이나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라서 간식으로 호박씨를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로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체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칼슘, 칼륨, 철, 셀레늄, 아연 등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피로가 쌓이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기 때문에 음식이나 휴식으로 해소해야 합니다.

 


호박씨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은 우울증을 방지하고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떨림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때 섭취하면 신경을 안정시키고 근육의 떨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영양 만점인 호박씨 하루섭취량은 얼마일까요. 칼로리가 과육보다 높아서 과식을 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과육이 100g에 90칼로리라면 씨앗은 100g에 574칼로리입니다. 씨앗이나 땅콩 등의 견과류는 소량 먹는것으로도 영양을 얻을 수 있어서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맞은 호박씨 하루섭취량은 20~25g 으로 하루 한줌을 먹는 것이 적당해요.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다고해서 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설사를 하거나 살이 찌게 될 수 있어서 적당량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씨 먹는방법은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요리에 활용해도 좋아요. 요구르트에 과일과 함께 넣어서 먹으면 장 건강에 좋고 샐러드에 넣어서 식이섬유도 챙기면 좋습니다. 볶음밥이나 에너지바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으니 맛있게 먹으면서 호박씨 효능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