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셀프로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할 수 있을까 생각만 하다가 다이소 스트레이트 크림을 구입했습니다. 셀프 매직약 종류가 다양해서 고민되었는데 다이소 매직약 가격이 저렴하면서 구하기 쉬웠습니다. 셀프 스트레이트하다가 머리카락을 망쳤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저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한 셀프 스트레이트 펌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소 매직약 구입

마치 개미지옥 같은 다이소를 구경하다가 셀프 스트레이트 매직약을 발견했습니다. 마침 파마한 지 꽤 오래되어 머리카락이 곱슬거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약간 운명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이소 매직스트레이트 크림 가격은 5천 원으로 부담 없이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셀프 매직하면 망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셀프 스트레이트 펌을 해본적도 없는데 무턱대고 했다가 큰일 나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일단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이소 셀프 매직약 구성

▶스트레이트 펌제 1제, 2제, 헤어 앰플, 빗, 비닐장갑, 비닐 어깨보가 들어 있습니다.

손에 잘 맞는 니트릴 장갑, 매직약을 담아 쓸 용기, 머리카락을 고정할 집게 핀 등을 따로 준비하면 좀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 매직기가 있어야 셀프 매직이 가능합니다.

 

 

셀프 매직 하는 방법

1. 어깨보와 비닐 장갑을 착용합니다.

2. 손상된 모발에 헤어 앰플을 도포합니다. (저는 이 과정을 그냥 지나쳤습니다.)

3. 약을 고루 바를 수 있게 집게핀으로 머리카락 섹션을 나눕니다.

여기서 의문, 과연 혼자서 뒷머리 섹션을 나누고 약을 바를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족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완전 셀프 매직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매직하기 전에 머리카락 상태를 보면 반곱슬 머리인데 레이어트 컷을 해서 정신없어 보입니다. 그나마 숱은 많아 보였습니다.)


4. 두피에서 1cm 띄운 후 1제를 바릅니다. 가급적 빠르게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해서 10분 내에 끝냈습니다.

저는 여기서 한번 실수를 했습니다. 1제와 2제를 섞어버린 것입니다. 엄마 염색해 드릴 때처럼 무의식적으로 1제와 2제를 섞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구입했습니다. 저 같은 실수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5. 1제를 바른 후에는 15~20분 동안 방치합니다. 저는 15분 방치 후 머리카락 2가닥을 잡아서 늘려보니 잘 늘어나더라고요.

6. 미지근한 물로만 머리를 감습니다. 1제가 남지 않게 충분히 헹군 다음에는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건조합니다. 헤어드라이기도 뜨거운 바람이 아닌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7. 이제 매직기로 머리카락을 가지런하게 펴주면 됩니다. 정성스럽게 펴야 하는데 급한 마음에 뒷머리를 대충 했더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꼼꼼하게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8. 매직기를 사용 후에는 2제를 고루 바릅니다. 바르고 7분을 방치하면 됩니다. 2제는 냄새는 덜한데 바르기 쉽지 않았습니다.

9. 시간 맞춰서 미온수로 머리를 헹굽니다. 샴푸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합니다. 2일 동안은 샴푸 하지 않아야 스트레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셀프 매직약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고 간단해 보 이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시간 체크하고, 머리 감고 말리고, 매직기로 펴고, 다시 약 바르고 머리 감고 말리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집에서 매직 후기

결과는 생각보다는 만족스럽습니다. 곱슬머리인데 레이어드 컷을 해서 뒷머리가 사자처럼 보였는데 다이소 매직약으로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미용실에서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물미역처럼 찰랑거리는 느낌은 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5천원에 이 정도 효과라면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정수리 위로 꼬불거리던 머리카락도 정리되었고 앞머리도 차분해졌습니다.

집에서 매직 스트레이트를 해보고 싶다면 다이소 스트레이트 크림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다음에도 해볼 계획이며 그때는 좀 더 잘할 자신도 있습니다. 혹시 셀프 매직을 계획 중이라면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혼자보다는 친구,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