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정보

빨래 냄새 제거 식초 사용법

루하스토리 2023. 7. 28. 06:57
반응형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하면 특유의 꿉꿉한 냄새가 납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냄새가 더 심한데 한번 냄새가 베이면 제거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도움 되는 빨래 냄새 제거 방법으로 식초가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빨래 냄새 고민을 해소할 수 있으니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빨래를 아무리 잘 해도 세제 찌꺼기, 지워지지 않은 땀, 피지 얼룩, 세탁조의 세균 등으로 인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이러한 냄새 원인을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빨래 냄새 제거 식초 장점
식초는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빨래 냄새 원인이 되는 잡균을 죽이고 냄새를 제거합니다. 식초를 사용하면 옷에서 시큼한 냄새가 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적당량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히려 유연제를 사용해도 좀처럼 잡히지 않는 빨래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세탁물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세탁조를 깨끗하게 세정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초가 곰팡이나 세균 등을 제거하여 주기 때문에 세탁조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냄새 제거 식초 사용법

빨래 냄새가 고민이라면 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해 봅니다. 유연제를 넣는 부분에 식초를 넣어서 평소처럼 세탁을 하면 됩니다. 헹굼단계에서 식초를 1~2스푼을 넣어도 됩니다. 집에 있는 식초를 사용하는 것으로 쉽게 퀴퀴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빨래 냄새 제거 식초 주의사항으로 과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헹굼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식초 이외에 빨래 냄새 제거 팁

1. 뜨거운 물을 사용한다.
냄새 원인이 되는 균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세탁을 하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땀, 피지 얼룩으로 인한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2. 산소계 표백제로 세탁한다.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전에 냄새가 나는 빨래만 산소계 표백제에 담가둡니다. 산소계 표백제의 제균 효과로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다.
천연 제제로 자주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는 탈취 효과는 물론 피지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신,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옷에 하얀 가루가 묻을 수 있어서 적당량 사용합니다.

 


세탁하는 방법을 주의하는 것 외에 옷을 건조하는 방법을 재검토하면 빨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1. 세탁이 끝나면 바로 말린다. 세탁기에 빨래한 옷을 그대로 방치하면 균이 증식하고 이로인해 퀴퀴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2. 세탁 후 신속하게 말린다. 세탁물을 젖은 채로 방치해 두면 잡균이 증식해 버립니다. 세탁이 끝나면 바로 꺼내서 건조해야 합니다.
 
3. 어느 정도 마르면 다림질한다. 장마철에는 보송보송하게 옷을 건조하기 힘들고 이로 인해 잡균이 증식하여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남아 있는 습기는 다림질로 날려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은 물론 냄새가 나지 않게 해 줍니다.
 
4. 탈취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근본적인 빨래 냄새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당장 입을 옷이 필요할 때는 탈취 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항균, 방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불쾌한 빨래 냄새는 잡균 번식이 원인이 됩니다. 잡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산소계 표백제, 베이킹 소다, 식초 등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서 빨래는 건조해야 하는 비 오는 날, 눈 오는 날에는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냄새 고민을 덜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