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방울토마토 칼로리 높을까

루하스토리 2019. 6. 15. 08:21
반응형

방울토마토는 체중조절이 필요할 때 찾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을 듬뿍 포함하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채소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사랑받는 채소인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1개를 먹을 때, 100g을 먹을때의 칼로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효능와 영양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하다? 방울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력이 매우 강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리코펜은 비타민E 보다도 100배 이상 항산화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은 어떤 효과가 있나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주며 다이어트, 피부 미용,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만큼 꾸준히 챙기면 좋아요.

 

리코펜 외에도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등이 꽉 찬 건강에 좋은 녹황색채소라서 불균형한 식사를 하는 분들은 방울토마토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부담이 덜한 채소입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는1개(15g)에 4kcal 에요. 5개(72g)는 21kcal, 방울토마토 100g은 30kcal입니다. 일반 토마토의 100g 칼로리는 19kcal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1개에 4kcal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할 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방울토마토 영양을 좀더 효과적으로 챙기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리코펜은 가열하거나 기름과 함께 섭취 했을때 체내 흡수율을 2~3배 높일 수 있어서 올리브유, 견과류 등과 먹으면 좋은데요.

 


방울토마토 칼로리가 걱정될 수도 있지만 방울토마토 자체가 워낙 저열량이라서 크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리코펜의 흡수를 높이면서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방울토마토 달걀 볶음은 어떨까요. 기름 두른 팬에 파, 달걀과 함께 볶기만 하면 됩니다. 

 


간편하게 주스로 만들어서 먹을 때도 올리브유, 견과류를 함께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외에도 사과, 오렌지, 블루베리 등 좋아하는 과일을 넣어 함께 갈면 비타민 듬뿍 피부미용 주스로 챙길 수 있어요.

 


반대로 섭취 시 주의사항도 있어요. 방울토마토 칼로리가 낮아도 과식은 주의해야 하며 여름 채소라서 몸을 차게 하기 때문에 설사와 배탈이 잦은 분은 주스보다는 가열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질과 열량이 낮은 방울토마토로 건강과 미용 모두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