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신장에 좋은 약초 종류

루하스토리 2019. 6. 8. 08:20
반응형

평소 신장에 좋은 음식과 약초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신장은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이 약해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하는데요. 기능이 저하되면 혈액투석이나 신장 이식을 받아야 하는 상태가 될 수 있어서 미리 신장에 좋은 약초와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어떤 증상이 발생하나요. 소변으로 배출 되어야 하는 노폐물이 혈액에 남아 체내에 쌓이면 메스꺼움, 두통, 식욕저하는 물론 부종, 혈압상승, 부정맥, 빈혈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의 기능은 고혈압이나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등에 의해 점차 나빠진다고 하니 신장에 좋은 약초를 챙기는 것 외에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도 꾸준히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신장에 좋은 약초라고 해도 모두에게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미 신장 기능이 많이 저하된 경우에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내몸에 맞는 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이나 약초의 경우 이미 건강을 잃었을 때 챙기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지키고 싶을 때 미리 챙기는 것입니다. 

신장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약초로는 산수유가 있어요. 신장기능을 개선하고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 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피부염과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어성초도 신장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뇨 작용이 좋아서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만드는 것도 신장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미 신장 장애가 있을 경우 주의가 필요해요.

 


개다래열매는 통풍과 신장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는데요. 알칼리성이라서 요산수치를 낮추고 신장에 생긴 결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개다래열매는 차로 끓여마실 수 있어요.

 


배뇨 장애와 신장 기능에 좋은 약초로 옥수수 수염이 있어요. 이뇨 작용으로 부종을 개선할 수 있으며  고혈압예방과 피부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다섭취는 오히려 해롭기 때문에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도 율무, 팥, 토사자, 익모초, 까마중, 우엉 등이 신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 신장기능이 망가진 경우 신장에 좋은 약초라고 해도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건강한 사람도 과다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