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되는 음식을 챙기고 계시나요.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동맥경화가 발생하며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심뇌혈관질환은 소리없이 찾아와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평소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챙기고 꾸준히 운동해야 하며 필요할 경우 약물 요법도 병행해야 합니다. 

 


귀리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귀리에 많이 든 베타글루칸이 LDL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는데다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귀리우유를 식사대용으로 챙기면 좋아요.

 


콩, 두부, 낫토 등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콩류에 들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고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며, 레시틴이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줍니다. 콩은 갱년기 여성 건강과 치매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어요. 생선에 들어 있는 오메가 3지방산이 혈중 나쁜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 혈류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삼치, 고등어, 꽁치, 참치, 연어 등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할 때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음식으로 양파가 있어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물론 혈압을 내려줍니다. 양파는 즙으로 간편하게 챙기거나 차, 장아찌, 볶음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미역과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요. 알긴산이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배출 시켜줍니다. 미세먼지와 중금속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삼겹살이 아닌 해조류를 챙기는 것이 좋아요.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가 높은 과일이에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듬뿍 들어 있으며 칼륨도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요. 다만 칼로리와 지방이 많아서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견과류가 있어요. 견과류에도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 견과류는 기억력, 두뇌 발달에도 좋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적당량 먹어야 해요.

 


항산화 작용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녹차, 보이차도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에요. 적당량 마시면 건강은 물론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탄산음료나 믹스커피 대신 챙겨보세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그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비만과 장 건강, 면역력 향상, 피부염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어요. 유산균과 식이섬유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와 크릴오일 등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으로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오메가3 흡수율이 높은 크릴오일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잎효소 만드는법 알아봐요  (0) 2019.06.12
신장에 좋은 약초 종류  (0) 2019.06.08
토마토 보관방법 기간  (0) 2019.06.05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시간  (0) 2019.06.04
차가버섯 끓이는법 알아봐요  (0) 2019.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