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샐러리 먹는법 요리

ruha79 2020. 6. 19. 07:15
반응형

샐러리 먹는법은 간단하면서 다양한데요. 독특한 향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지만 몸에 좋은 효능도 많기 때문에 샐러리 장아찌, 피클 등으로 꾸준히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독 효과가 좋아서 샐러리 해독주스로 만들어 드시는 분도 있는 만큼 다양한 먹는법을 알아두고 샐러리의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샐러리는 90% 이상이 수분인 저칼로리 야채로 많이 들어 있는 영양소로는 비타민A, 칼륨이 있어요. 칼륨은 이뇨 작용, 부종 해소,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보호하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은 샐러리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는 비타민K,E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관을 넓히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냉증 개선은 물론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어서 고민인 분도 샐러리 먹는법으로 해독주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샐러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내 좋은균 증식에 도움이 되며 변을 늘리고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샐러리 손질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야 해요 다음으로 샐러리 잎과 줄기를 나눕니다. 줄기는 심지를 제거해야 식감이 좋아요. 심지는 칼을 사용해서 제거할 수 있으며 편하게 감자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귀찮지만 심지가 한번 잘 제거되면 기분 좋더라고요.

 


샐러리 잎은 버리지 마세요. 잎 부분에는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샐러리 잎 먹는법으로 나물이나 볶음 요리, 수프는 물론 달걀말이 할 때도 송송 썰어서 사용할 수 있고 샐러드로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줄기랑 따로 보관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샐러리 먹는법은 자르는 방법에 따라 달라져요. 스틱 모양으로 썰으면 마요네즈에 찍어 먹거나 피클, 장아찌로 만들 수 있고 얇게 채 썰면 무침, 볶음, 불고기에 파채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잘게 썰어서 수프로 만들어 먹거나 다져서 타르타르소스에 섞거나 감자 샐러드 만들 때 넣어도 좋습니다.

 


생으로 먹는법으로 샐러리를 스틱모양으로 썰어서 소스에 찍어 드실 수 있어요. 처음에는 향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는데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스트레스 해소에 이만한 음식이 없더라고요. 마요네즈, 다진 피클, 머스타드, 설탕, 청양고추, 다진 양파를 섞어 소스를 만든 후 찍어 먹으면 계속 먹게 될 거예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수프로 만들어 먹는법도 있어요. 간단한 샐러리 요리면서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재료는 샐러리, 당근, 양파, 버터, 소금, 후추, 치킨 스톡, 물입니다.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야채들을 작게 썰어 넣고 볶아요. 여기에 물, 치킨스톡 넣고 끓이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샐리리 쥬스로 먹는법도 인기가 많은데요. 향기가 강해서 단맛이 있는 과일과 갈아서 먹으면 좀더 먹기 편합니다. 사과 1/2개(바나나 1개), 플레인 요구르트, 꿀을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좋은 샐러리 쥬스 완성입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샐러리 해독주스 만드는법도 어렵지 않아요. 샐러리 50g, 양파 50g, 귤1개, 물 100ml 를 준비합니다. 양파는 가늘게 썰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 아린맛을 날려줍니다. 믹서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어 곱게 갈면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샐러리 쥬스가 됩니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먹는법으로 샐러리 피클 만드는법도 알아볼까요. 피클은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입맛없을 때 먹으면 좋은데요. 물 2: 식초 1: 설탕 1과 피클링 스파이스 (또는 월계수잎, 통후추)를 끓인 후 병에 담긴 샐러리에 붓기만 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샐러리 장아찌로 먹는법도 맛이 좋고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양파나 고추도 함께 썰어서 만들면 색감이 다양해지고 맛도 좋습니다. 장아찌물 비율은 물 2: 간장 1: 설탕 1: 식초 1이며 끓여서 그대로 부어서 하루 숙성한 후 냉장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리 요리 방법으로 잎을 튀김으로 먹을 수 있어요. 기름에 튀기면 뭐든 맛있게 느껴지는데 샐러리의 독특한 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튀김옷은 얼음물을 사용해 튀김가루, 밀가루를 1:1로 섞어서 만들면 맛있습니다.

 


입맛 돋우는 샐러리 요리로 겉절이도 있어요. 배추로 겉절이 만드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양파, 쪽파, 홍고추를 손질한 후 고춧가루, 멸치액젓, 다진 마늘과 생강, 새우젓, 물로 양념장 만들어 버무리기만 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통깨까지 뿌리면 완성입니다.

 


샐러리는 잎에서 줄기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채소로 조리법에 따라 향기에 대한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한 만큼 자신의 입에 맞는 샐러리 먹는법으로 꾸준히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 칼로리 한모  (0) 2020.06.24
감식초 효능 정리  (0) 2020.06.23
오이지 담그는법 비율  (0) 2020.06.18
루이보스차의 효능 10  (0) 2020.06.17
완두콩 삶는법 요리  (0) 2020.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