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돼지띠 삼재가 나간 게 엊그제 같은데 또 삼재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삼재띠는 9년 주기로 돌아오기 때문에 금방 돌아오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생활할 경우 가족의 삼재까지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해마다 삼재를 겪는 느낌이 듭니다.

 


삼재란 무엇인가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한자로 三災라고 하며 9년마다 돌아오는 세 가지 재난을 뜻합니다. 삼재띠에 해당되는 사람은 재난, 사고, 질병 같은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자신이 아닌 가족에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의 삼재가 나에게 영향을 줄까 의문이 있었는데, 삼재 당사자는 무탈하고 그 옆에 있는 가족이 계속 다치고 아프고 결국 수술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삼재에 들면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고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83년 돼지띠 삼재 언제

돼지띠는 47년생, 59년생, 71년생, 83년생, 95년생이며, 나이 상관 없이 삼재는 똑같이 들어오고 나갑니다. 83년 돼지띠는 현재 만으로 40세, 한국나이로는 41세이며,  과거에는 2013년에 삼재가 들어왔고, 2014년에 눌러앉고, 2015년에 나갔습니다.

 


그동안 몇년은 삼재 걱정 없이 지냈는데 삼재가 또 들어온다고 합니다. 83년 돼지띠는 물론 47년생, 59년생, 71년생, 95년생 모든 돼지띠는 2025년에 다시 삼재가 들어옵니다. 돼지띠와 함께 삼재가 들어오는 띠로는 토끼띠, 양띠가 있습니다.

돼지띠 삼재 들어오는 해

2025년 을사년 뱀띠해에 들어오는 입삼재이며, 2026년 병오년 말띠해는 눌러앉는 눌삼재, 2027년 정미년 양띠해는 나가는 날삼재입니다.

▷2025년 입삼재 (돼지띠, 토끼띠, 양띠)
▷2026년 눌삼재 (돼지띠, 토끼띠, 양띠)
▷2027년 날삼재 (돼지띠,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2027년 날삼재 이후 2037년에 다시 삼재가 들어오게 됩니다.

 

 

삼재 들어온 해 주의사항

삼재띠에 해당하는 사람은 그 해에 부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미신일 뿐이다라고 넘길 수도 있지만 평소보다 더 조심하고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특히 입삼재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오는 해에 구설, 사고, 질병, 재난 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중간 해에는 들어오는 해보다 위험도가 낮지만 매사 재수가 없게 느껴질 수 있고,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나가는 해에도 조심을 해야 하며 이 때는 불화를 주의해야 합니다.

 

 

삼재 잘 보내는 방법

무탈하게 3년을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삼재풀이를 하기도 합니다. 삼재풀이 방법으로 절에 방문하여 기도를 드리고 부적을 받아오거나 무속인을 찾아가 굿을 하기도 합니다. 저는 다니는 절에 방문하여 삼재풀이를 하곤 합니다. 절에서는 입던 속옷을 태우고 기도하는 방법으로 삼재풀이를 하며 이는 입춘에 합니다. 속옷은 몸에 가장 가까이에 닿는 옷이라서, 입던 속옷을 태우면 몸에 붙은 안 좋은 기운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삼재에 들지 않은 돼지띠라고 해도 가족 중에 삼재가 들어와 있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삼재띠인 사람의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삼재를 지나치게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무시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평소보다 더 조심하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복삼재라고 해서 삼재에 해당해도 무탈하게 보내거나 오히려 더 좋은 일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