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식품인 오메가3를 어떻게 보관하고 드시나요. 각자 편한 보관장소가 있을 것 같습니다. 눈에 잘 띄는 곳에 보관해 두고 먹는데 오메가3 보관방법에 따라 품질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올바른 보관방법을 알아두고 오메가3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메가3 보관방법으로 피해야 하는 장소부터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눈에 띄는 곳에 보충제를 두는 것은 중요하지만, 직사광선이 들어오는 곳이나 조리기구 근처, 난방기 근처, 가전제품 근처 등은 온도가 높은 곳으로 피해야 합니다.

 

 

 

고온의 장소에 보관해두면 소프트 캡슐의 경우 열에 녹아 버릴 수 있고 내용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온도가 급상승하는 차량에는 오메가3을 보관하면 안 됩니다. 특히 여름철 차량 온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식품을 보관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소프트 캡슐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합니다.
저온 저습한 겨울에는 딱딱하게 되고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부드러워집니다. 온도가 높으면 캡슐이 녹아서 내용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라붙은 것은 떼어먹을 수 있지만 이미 녹아 나와 변질된 것은 폐기해야 합니다.

보충제 냉장보관해도 되나요.
열화를 방지하기 위해 냉장 보관하는 분들도 계시지 만 냉장 보관방법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온도, 습도의 변화로 인해 열화가 진행될 수 있으며 캡슐은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냄새가 나는 음식 근처에 보관했다가 냄새가 옮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메가3 보관방법으로 냉장보관해도 되나요.
날씨가 선선할 때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더운 여름에는 산화가 일어나지 않게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습기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단단히 밀봉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오메가3 보관방법으로 냉장보관을 했다면 계속해서 냉장고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냉장고에서 꺼내면 온도 차이로 인해 결로가 생기고 캡슐의 열화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메가3 외에 냉장 보관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보충제로 유산균이 있습니다. 상온 보관 가능한 유산균이라면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장소에 두고 드셔도 되지만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 제품은 반드시 냉장보관을 합니다. 오메가3 처럼 한번 냉장 보관방법을 선택한 후에는 계속해서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방법 외에 보충제의 유통기한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 장기 보존이 가능해서 유통기한을 의식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보충제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년 정도 됩니다. 꾸준히 복용할 경우에는 기한 내에 먹을 수 있지만 복용을 중단했다가 드시는 경우 유통기한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개봉 후에는 유통기한 상관없이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보관방법을 소홀히 하여 변질이 되었다면 유통기한이 남았어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비린 냄새가 나거나 색깔이 이상할 경우 여러 개가 달라붙어 있거나 지나치게 말랑하다면 산패된 것일 수 있습니다. 새로 구입하여 안전하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