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당옥수수 보관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름철 간식으로 즐겨 먹는 옥수수 그중에서도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초당옥수수는 어떻게 보관하고 먹는 것이 좋을까요. 당분과 수분이 풍부해서 좀더 보관에 신경 써야 한다는데...올바른 보관법과 맛있게 초당 옥수수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높아서 초당(超糖)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초당옥수수는 당도가 높고 과일처럼 그대로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칼로리도 낮은 데다 건강에 좋은 효능도 많아서 제철이 되면 욕심내서 구입하게 되네요. 많이 구입할 때는 보관법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초당옥수수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변비는 피부염의 원인이기도 해서 피부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해 생활습관질환도 방지해줍니다.

 


여름철 피로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요. 초당옥수수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며 이는 탄수화물을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로 만드는 중요한 역할합니다. 비타민B1은 피로 회복 외에도 어깨결림이나 손발 저림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간식이라서 올바른 초당옥수수 보관법을 알아두고 일 년 내내 두고 먹으면 좋아요. 칼륨 성분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 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 작용으로 노폐물도 체외로 배출 시킬 수 있어요. 알맹이 외에 수염에도 칼륨이 풍부합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으로 실온, 냉장, 냉동 어디가 좋을까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실온이나 냉장할 경우 보관기간이 짧아집니다. 실온 보관법의 경우 곰팡이도 생기기 때문에 빨리 먹을 때는 냉장보관, 오래 두고 먹고 싶을 때는 냉동보관법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냉장 보관법을 알아볼까요. 오래 보관하지는 못해도 맛있게 먹기 위해 냉동보다 냉장을 선호하는 분들이 있어요. 초당옥수수 냉장 보관을 할 경우 껍질을 제거한 후에 키친타월로 싸서 랩으로 감고, 비닐팩에 담아주세요.

 


최대한 초당옥수수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보관을 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또한 온도가 너무 낮은 곳 보다는 야채칸이 알맞으며 냉장 보관기간은 3~4일 정도입니다. 이를 넘길 것 같다면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보관법으로 곰팡이가 생긴 것은 어떻게 할까요. 초당옥수수는 수분이 많아서 보관에 더 신경써야 하며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푸모니신 독소가 생겨서 설사, 복통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장기 복용할 경우 암까지 걸리게 합니다. 아깝다고 드시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냉동 보관하기는 간단하고 장점도 있어요. 맛있게 쪄서 식힌 후 비닐팩에 하나씩 담아 냉동보관을 하면 초당옥수수 보관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두고 먹을 수 있어서 옥수수 좋아하는 분들은 제철이 되면 미리 잔뜩 냉동해둡니다.

 


초당옥수수 냉동보관을 하기 위해서는 쪄야 하는데요. 익혀서 보관해야 맛이나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나중에 꺼내 먹을 때도 편합니다. 삶는 것보다는 찌는 것이 좋으며 랩으로 감싸서 전자렌지에 3분 돌려서 찌는 방법도 있습니다.

 


찜기를 이용한 초당옥수수 찌는법 알아볼까요. 우선 손질법부터 알아두세요. 지저분한 겉껍질을 제거하고 연한 속껍질 2겹은 그대로 둔 후 밑동을 제거합니다. 속껍질은 수분과 풍미를 유지시켜줍니다. 이때 수염도 잘 정리해서 모아두세요. 손질하면서 나온 껍질은 일반 쓰레기입니다.

 


깨끗하게 손질한 초당옥수수를 흐르는 물로 세척한 후 찜기에 올려 찌면 되는데요. 찌는 시간은 10~15분이면 적당합니다. 일반 옥수수는 물에 소금, 설탕 넣고 1시간은 쪄야 하는데 초당옥수수는 바로 먹거나 금방 뼈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맛있게 초당 옥수수 먹는법이 있어요. 냉동 보관한 것은 다시 찌거나 데워 먹을 수 있는데 팬에 구워서 버터, 치즈가루를 곁들이면 더 맛있습니다. 여름에 물리게 먹어도 가을, 겨울이면 다시 생각나기 때문에 보관법에 신경써서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 드세요.

 


초당옥수수 솥밥도 인기가 많은데요. 알맹이만 칼로 잘라서 밥 지을 때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때 옥수수대도 버리지 않고 함께 넣어야 맛이 더 좋습니다. 밥이 다 되면 속대는 버리고 알맹이와 밥을 잘 섞어서 버터까지 얹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쉐이크 만들기는 어떨까요. 믹서에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알맹이를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마지막에 알맹이를 토핑하면 톡톡 씹히는 식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나 초코과자, 생크림 등을 토핑으로 올려도 좋습니다.

 


콘수프를 만들거나 샐러드, 스크램블, 달걀말이, 참치전 만들 때 넣어서 먹을 수도 있어요. 먹는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일년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으니 냉동 초당옥수수 보관법으로 여름은 물론 가을, 겨울에도 초당옥수수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관에 좋은 음식 섭취  (0) 2020.07.29
미숫가루 만드는 방법 보관법  (0) 2020.07.25
뽕나무뿌리 효능 껍질  (0) 2020.07.23
계란 삶는법 삶는시간  (0) 2020.07.20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종류  (1) 2020.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