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빨래를 해도 냄새가 제거되지 않을 때 도움 되는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을 알고 계시나요. 옷이 오래되어서 그런가 단념하기 전에 소개해드릴 빨래 냄새 제거 방법을 실천해보세요.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거나 빨래 방법을 조금 바꾸는 것으로 냄새 없애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세탁을 했는데 옷에서 이상한 났던 경험 없으세요. 세탁이란 것은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지만 섬유 깊숙한 곳까지 침투한 피지, 땀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빨래 냄새가 나게 됩니다.

 

 

빨래 냄새가 나는 이유

1. 세탁물의 오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았다.

2. 오랫동안 젖은 상태로 두어 잡균이 번식했다.

3. 제대로 건조되지 않았다.

4. 세탁기에 곰팡이, 오염물질이 쌓여있다.

5. 옷장의 통풍, 습기 관리가 소홀하다.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세제 적당히 사용하기

빨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세제를 지나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사용하면 헹굼으로 충분하게 씻겨낼 수 없으며, 세제 찌꺼기가 세균의 먹이가 되어 균이 증식하고 빨래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산소 표백제를 담갔다가 세탁하기 

40~50도 정도의 물에 알맞은 양의 산소 표백제를 넣어 잘 섞은 후 빨래 냄새가 나는 옷을 10분~30분 정도 담가 둡니다. 이를 통해 피지, 땀으로 인한 노란 얼룩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0도 정도의 물에 세탁하기

빨래 냄새 없애는 법으로 온수를 사용하면 도움됩니다. 40도 정도의 물에 표백제나 세제가 활동화되어 옷에 붙은 얼룩이 잘 녹습니다. 너무 뜨거우면 옷감이 상하기 때문에 의류의 세탁 표시를 잘 확인 후 따라 합니다.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장점 

베이킹소다는 만능세제라고 할 정도로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빨래할 때 사용하면 피지의 더러움을 제거할 수 있고 소취 살균 효과로 빨래 냄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을 하면서 세탁조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사용법 하나.

세탁용 액체 세제를 사용할 때 반을 베이킹소다로 합니다. 만약 30ml를 사용하고 있다면 15ml는 베이킹소다를 넣습니다. 평소처럼 세탁하면서 베이킹소다를 섞어 사용하는 것으로 물은 미지근한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가 물에 잘 녹지 않을 경우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베이킹소다와 세제 1:1로 섞기
2. 냄새가 나고 얼룩이 있는 옷에 충분히 도포하기
3. 5~10분 위에 평소처럼 세탁하기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베이킹소다 사용법 둘.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 넣고 잘 녹인 후

▶30분 동안 옷을 담가 두었다가 평소처럼 세탁을 합니다.

빨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세탁 후도 중요합니다. 세탁이 끝난 옷을 그대로 방치하면 습도로 인해 세균이 대량 번식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건조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해야 하며 건조가 잘 되지 않았을 때는 다림질을 하여 건조 속도를 높이고 세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빨래할 때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서 특유의 불쾌한 냄새를 방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세린 얼굴에 바르면 생기는 부작용 있나  (0) 2021.10.26
쌀한되는 몇kg 한말은  (0) 2021.10.25
이마 주름 관상 확인  (0) 2021.10.19
돌아가신 엄마가 나오는 꿈  (0) 2021.10.15
금 1돈은 몇g 입니까  (0) 2021.10.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