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음식

밀크씨슬 효과 하루권장량

루하스토리 2020. 1. 23. 08:04
반응형

밀크씨슬이 간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국화과의 식물인 밀크씨슬은 서양 엉겅퀴라고도 하는데 항산화성분이 많아서 간 손상을 방지하고 간 질환이 발생하는 것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밀크씨슬 효과 외에도 당뇨나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니 밀크씨슬 하루권장량을 알아두고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몸이 예전 같지 않게 느껴진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피로도 잘 풀리지 않고 숙취도 오래 가는 것 같다면 간 기능이 저하되어 있을 수 있어요. 간은 침묵의 장기라서 뒤늦게 관리하기 보다 미리 밀크씨슬 같은 간에 좋은 건강식품을 챙기고 과음하지 않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 좋은 건강식품 중에서도 밀크씨슬 효과가 주목을 받는 것은 풍부하게 든 실리마린 성분 때문이에요. 밀크씨슬 실리마린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간을 보호하며 간의 해독 작용을 높여 줍니다. 꾸준히 복용할 경우 지방간이나 간염을 예방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간에 좋은 밀크씨슬 효과를 알아보면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상처받은 간 세포는 재생해줍니다. 또한 세포 내에 침입한 독성물질을 무독화하며 활성산소를 무해화하는 효소 SOD의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평소 잦은 술자리와 모임으로 인해 숙취,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분들과 식욕감퇴, 체중감소, 우상복부 통증, 황달 등 간이 안 좋을 때의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밀크씨슬 하루권장량을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크씨슬은 간에 좋은 것 외에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도 있어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기 때문에 고지혈은 물론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밀크씨슬 효과가 있어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혈당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며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알려진 당뇨병성 망막증이나 신장 장애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항암제 치료로 인해 약해진 몸을 치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요. 밀크씨슬에 든 실리마린은 암을 예방하는 것 외에 치료의 부작용을 줄이고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암제 대부분이 간에 손상을 주는데 밀크씨슬이 간 손상을 줄여줍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해독작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체내 노폐물이 쌓여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요. 밀크씨슬을 섭취하면 피로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빨리 회복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우선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필요하다면 건강식품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밀크씨슬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주름, 기미 등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염증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피부염에도 좋습니다.

 


그 밖에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뇌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줄여 치매를 예방하는 밀크씨슬 효능도 있습니다.

 


밀크씨슬 하루권장량은 실리마린 함량을 보면 되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밀크씨슬 하루권장량은 130mg 입니다. 정해진 복용량을 지켜서 섭취할 경우 간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전 또는 식후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밀크씨슬 먹는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다만 하루권장량 보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식후 먹는 것이 위장장애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에 좋은 밀크씨슬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들어 건강에 너무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더 늦어지기 전에 내게 필요한 건강식품을 챙기고 잘못된 생활습관은 하나씩 개선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송이버섯 효능 먹는법  (0) 2020.01.31
레스베라트롤 효능 정리  (0) 2020.01.30
감태 효능 먹는법  (0) 2020.01.21
영지버섯 달이는법 장점  (0) 2020.01.20
야콘 먹는법 간단히  (0) 2020.01.17
댓글